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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팝 전설은 어디서 탄생했을까?’...BTS 숙소 및 소속사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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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0, 2019, 06:08:00

빌사남TV, 방탄소년단 특집 1편...역대 숙소·사무실 직접 방문 및 입지분석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 신대리 : 안녕하세요, 빌사남 TV 입니다. 오늘은 여름 특집을 맞이해서 불타 오르는 주제를 가지고 왔는데요, 새로운 케이 팝 역사를 쓰고 있는 그룹이죠. 바로 BTS ! 방탄소년단 특집입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최근에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용산 이전 계획이 있어요. 그래서 저희가 용산 현장까지 가서 위치, 입지 분석 등 꿀팁을 전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신대리: 최근 멤버들이 매입한 아파트 분석까지 해주신다고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저희가 아파트를 또 섭외했어요. 그래서 현장 내부까지 볼 수 있는 그런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했기 때문에 여러분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가보시죠.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숙소>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희는 BTS 첫 번째 숙소에 나와 있습니다. 이 숙소 같은 경우에는 첫 번째 소속사와 거리가 가까워요.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있었고 이쪽으로 가면 신사역, 이쪽으로 가면 을지병원 사거리가 있습니다. 여기 앞은 도산대로인데 도산대로 바로 이면에 있어서 점심시간 되면 사람들이 많아요. 이렇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숙소로 사용했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쌌을 거예요. 그땐 아무래도 초창기다 보니까 자금 여력이 되지 않아서 소박하게 사무실을 개조해서 숙소로 사용했던 거죠. 어떻게 보면 여기에서 BTS의 역사가 시작된 겁니다. 이 근처에 저희 꼬마빌딩 스터디 수강생분이 매입하셨어요. 현재 리모델링이 다 끝난 상태고 거기도 2층 이상부터는 싸이더스에서 임차해서 사용 중입니다. 잠깐 보러 가실까요?

 

▲ 신대리: 대표님 이 건물인가요? 이렇게 변했다고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수강생분이 2017년도에 매입 했어요. 33억에 매입해서 명도하는데 1년 정도 걸렸고 현재 리모델링이 완료된 상태인데 지금 임차인이 맞춰졌어요. 1층에는 카페가 있고 2층부터는 엔터테인먼트에서 임차하고 있고 지하층도 다 들어와 있거든요.

 

지금 매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시세는 거의 60억 가까이 됩니다. 신사역에서 거리도 가깝고 건너편이 바로 가로수길이거든요. 굉장히 입지적으로도 괜찮고 신사역이 현재 3호선만 되어있는데 위례신사선과 신분당선이 뚫릴 예정이에요. 3개 노선의 환승역이 될 예정이어서 투자가치도 굉장히 높습니다. 다른 곳으로 이동해보시죠.

 

<BTS의 두 번째 숙소>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저희는 두 번째 숙소에 나와 있는데요, 첫 번째 숙소는 사무실을 주택으로 개조해서 사용했다면 두 번째 숙소는 드디어 집다운 집으로 이사를 해서 숙소로 사용했습니다. 논현역과 학동역 사이 가구거리 바로 이면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 신대리: 굉장히 조용한 주택단지 같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여기는 유명 연예인과 유명 인사들도 거주하고 있습니다. 분위기가 조용하고 살기에는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얼마 되지 않아서 단독주택으로 이사를 했는데요 세 번째 숙소도 바로 가보시죠.

 

<세 번째 숙소 근처>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이곳은 2016년도에 한창 뜰 때 숙소로 사용했던 곳으로, 굉장히 프라이빗하게 숙소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서 이제 등급이 확 높아졌죠.

 

▲ 신대리: 여기에서 한남 더 힐로 이전을 한 거군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네, 짧은 시간에 이전했습니다. 저희가 한남 더 힐도 섭외해서 내부도 볼 수 있게 준비를 했습니다.

 

▲ 신대리: 방탄 숙소로 유명한 한남 더 힐 그리고 얼마 전에 멤버 석진님도 매입하셔서 이슈가 됐었죠. 내부가 정말 궁금한데요. 내부는 2편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의 시작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사무실>

 

▲ 신대리: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소속사 앞에 나와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여기서 역사가 시작되죠. 원래 방시혁 대표가 JYP에 있었잖아요. 퇴사해서 처음 창업했던 장소고 BTS가 시작됐던 장소입니다.

 

▲ 신대리: 건물 벽면 보면 굉장히 낙서가 많아요. 아직도 빅히트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2층에 임차를 해서 사용했고 여기 위치는 특별히 상권이 있는 곳은 아니고 사무실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두 번째 사무실도 방문해볼까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두 번째 사무실>

 

▲ 신대리: 대표님, 여기는 논현동 가구거리 아닌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여기 앞에 가구거리가 있고요. 이면에는 타일이나 조명가게가 있어요. 학동역 바로 이면 이쪽이 두 번째 사무실이었습니다. 여기 5층을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여기에서 야놀자가 있는, MDM 그룹이 소유한 빌딩으로 이전했습니다. 이사를 3년 만에 3번 정도 갔어요. 이제 용산까지 가면 네 번째입니다. 단기간에 급속도로 성장을 많이 한 거죠.

 

<방탄소년단 소속사 세 번째 사무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지금 보이시는 저 건물이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세 번째 사무실인데요, 현재는 이쪽 사무실에 있고 앞으로는 용산 건물로 이전할 계획이 있어요. 이 건물 같은 경우에는 2017년도에 MDM 그룹에서 약 1500억 정도에 매입했거든요.

 

처음에 1995년도에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시작해서 지금 연 매출이 얼만지 아세요? 1조가 넘습니다. 최근에 정보사 부지를 1조 원에 매입해서 이슈가 됐던 그 유명한 MDM 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건물에 현재 임차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 같은 경우는 빅 히트가 2, 3층 쓰고 있고 나머지는 야놀자가 사무실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는 타다의 차고지이기도 합니다. 여기는 삼성역에서 그렇게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500m가 안되기 때문에 사무실로 사용하기 좋죠. 면적도 크고 경비가 삼엄한 편입니다. 내년 5월에 이사할 예정인 용산 신사옥도 가보시죠.

 

<내년 입주 예정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앞>

 

▲ 신대리: 네 저희는 내년에 입주 예정인 빅히트의 신사옥 앞에 나와 있는데요, 여기 위치가 어디죠 대표님?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기가 용산역입니다. 용산역에서 제일 핫한 곳이죠. 핫한 지역에 있고 이 건물 같은 경우 신축을 하고 있는데 지하 7층에 지상 19층 규모로 신축하고 있고요. 연면적이 무려 19000평이 됩니다. 아까 외벽에 낙서가 되어있고 작던 사무실에서 불과 몇 년이 안 돼서 이렇게 큰 사무실로 옮긴 겁니다. 전층 다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고요.

 

임대료는 정확하진 않지만 듣기로는 20억에서 30억 정도 됩니다. 빅히트가 들어오게 되면 주변이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최근에 이전한 JYP도 들어가면서 인근이 굉장히 좋아졌거든요. 이 건물 뒤쪽에는 900세대 정도 아파트를 크게 짓고 있기도 한데요, 이 블록 자체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신대리: 용산구 일대의 랜드마크로 부상할 수 있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물론이죠. 연면적도 크고 위치도 용산역에서 멀지 않아요. 용산구 내에서도 랜드마크 건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지금 시세는 만약 신축했을 때 5000억 정도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신대리: 그렇다면 어마어마한 임대료를 내면서 왜 임차로 들어오는 걸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자세한 내막은 알 수 없지만 건물을 매입하면 일단 이슈가 많이 돼요. 빅히트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슈를 받고 있으므로 그런 점들 때문에 임대로 들어간 게 아닌가 싶습니다.

 

▲ 신대리: 건물이 다 지어지면 카페 같은 게 생겨서 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아마 그런 게 들어갈 거예요. 지금 SM도 그렇고 JYP도 그렇고 1층에는 카페가 많이 들어와 있거든요. 이 건물 같은 경우에도 카페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치를 잘 기억하셨다가 저쪽이 용산역 이쪽이 신용산역이에요. 신용산역은 4호선이고 용산역은 1호선이고 앞으로 강남에 있는 신분당선이 이쪽까지 연장이 됩니다. GTX가 들어오고 KTX를 타고 이쪽으로 올 수 있어서 지금 교통여건은 굉장히 좋습니다. 전국에 있는 아미 여러분들 입지를 기억해두셨다가 이쪽으로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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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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