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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계약 받는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가격은 384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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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August 24, 2019, 07:08:00

3840만~4150만원에 판매 유력..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 없어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될 듯..동력성능과 트레일러 견인능력 장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가 미디어 공개행사를 앞둔 가운데, 국내 판매가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기본 3800만원대에 판매될 것으로 보여, 기대 이상의 흥행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를 수입·판매하는 한국지엠은 24일부터 이틀간 충주 비내섬에서 고객 대상 콜로라도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26~27일엔 미디어 행사를 열 계획이다. 복수의 판매망에 따르면 쉐보레는 26일부터 콜로라도에 대한 사전계약을 받은 뒤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콜로라도는 높은 가격에 출시될 것이란 예상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의 신차인 ‘모하비 더 마스터’의 기본 가격(4700만원)이 비싸게 책정되면서, 수입차인 콜로라도는 이보다 더 높지 않겠냐는 우려가 있어왔다.

 

 

현재 쉐보레 영업망에서는 콜로라도를 순회 전시하며 예비 고객 모집에 분주한 모습이다. 영업망 관계자들에 따르면 콜로라도 2륜구동 모델은 기본 3840만원, 4륜 구동 모델은 4150만원 가량에 판매될 것으로 점쳐진다. ‘풀옵션’을 선택하더라도 4500만원 내외면 구입이 가능할 것이란 예상이다.

 

아직 공식 출시 전이라 가격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각 전시장은 모처럼 들뜬 분위기다. 수도권 소재의 쉐보레 대리점 대표 A씨는 “콜로라도를 보기 위해 다녀간 고객들이 꽤 많다”며 “이 가운데는 가격만 확실해지면 당장 구입하겠다는 고객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쉐보레는 콜로라도, 트래버스와 같이 고가의 수입차의 경우 계약금 50만원을 받고 있다”며 “26일부터 계약금을 입금하면 이르면 9월 중순이나 말에는 차량을 인도받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M이 올해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콜로라도 물량은 총 2500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로 들어온 물량을 선택할 경우 약 1주일이면 받을 수 있고, 원하는 사양이 없을 경우 통상 두 달 가량 대기해야 한다.

 

 

전시장에서 콜로라도의 실차를 확인한 예비 고객들은 “북미의 정통 픽업트럭답게 외관 디자인과 스펙이 마음에 든다 ”거나 “실내 디자인이 투박하고 2열공간도 매우 협소하다”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이 같은 콜로라도의 공격적인 판매 정책은 기존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판매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콜로라도의 기본 가격이 될 것으로 보이는 3840만원은 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기본 가격은 2838만원(파이오니어X 트림)으로, 콜로라도의 예상 가격보다 1000만원이나 저렴하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 칸의 주력 트림은 콜로라도 기본형과 가격 차이가 없는 수준. 콜로라도는 완성차 형태로 수입돼 선택옵션 추가의 폭이 좁은 반면, 렉스턴 스포츠 칸은 다양한 옵션을 넣을 수 있어서다.

 

실제로 렉스턴 스포츠 칸의 프로페셔널X 트림에 인기 선택사양인 4트로닉 시스템, LD, 내비게이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사이드·커튼 에어백 등을 넣어보면 3500만원을 넘어선다. 렉스턴 스포츠 칸을 살 수 있는 예산에 300만원 가량만 더하면 콜로라도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업계 관계자는 “쌍용차와 쉐보레는 두 차종이 직접적인 경쟁상대가 아니라며 선을 긋고 있지만, 국내 픽업트럭이 2종뿐이라 비교될 수밖에 없다”며 “3.6ℓ 가솔린 엔진에 강력한 트레일러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가격 경쟁력만 확보되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견고한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ℓ에 이르는 화물적재 능력도 갖췄다.

 

특히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북미 기준)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힘을 내는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또 파트타임 4WD 시스템은 물론이고,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최대 3.2톤에 달하는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트레일러 견인에 최적화돼 있다. 적재함 및 트레일러 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하며,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적재함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코너 스텝, 카고 램프 등을 적용해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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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4월부터 잔금대출·9월부터는 빌라담보대출도 갈아타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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