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친환경’ 모토를 재미있게 내세운 SK이노베이션 기업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9일 공개한 영상 광고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 흥행 법칙으로 불리는 ‘3B(Beauty·Baby·Beast)’ 중 하나인 동물(Beast)을 등장시키고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을 활용해 3B를 4B로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에 사용된 음악은 KBS 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에 가사를 바꿔서 만들었다. 실제로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노래가 가진 매력은 여러 동물이 다양한 목소리로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며 “이런 중독성은 지금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하며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광고에는 친환경 사업 성과를 담았다.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활동을 설명하는 게 주목적이다. 여기에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중의적 광고 카피로 ‘혁신’과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동시에 겨냥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업 PR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과 인도네시아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를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