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디스플레이를 홍보하는 행사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에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콜롬보 비아 델라 스피가(Colombo Via Della Spiga)’와 ‘삼성 더 월 럭셔리 & 콜롬보 글로벌 쇼케이스’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럽 유명 디자이너, 배우, 디자인 전문 매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더 월 럭셔리와 콜롬보 시그니처 라인업 및 뉴 컬렉션이 함께 소개됐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더 월 럭셔리(The Wall Luxury)’는 마이크로 LED 기술 기반 모듈형 디스플레이다. 베젤이 없는 두께가 29.9mm로 얇은 디자인이다. 홈 시네마를 겨냥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로 유럽 시장 럭셔리 고객에게 제품을 홍보해 홈 시네마 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향후에도 다양한 더 월 제품 라인업 쇼케이스 행사를 열 계획이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파리 패션위크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 월 럭셔리를 선보여 기쁘다”며 “앞으로도 명품 패션 브랜드와 협력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선희 콜롬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업계 최고 브랜드가 만나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콜라보 행사를 진행했다”며 “이번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패션과 전자 제품 브랜드 간 협력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