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회장 “고객 행복과 더 나은 세상 만드는 KB 돼야”

창립 11주년 맞아 고객 행복·사회와 동반 성장 강조
윤종규(가운데) KB금융지주 회장이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금융지주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KB금융지주는 27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13층에서 윤종규 회장 및 지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윤 회장은 그룹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에 전 임직원이 함께 나아갈 것을 당부하며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KB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고객을 행복하게 해드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고객의 니즈와 불편함(Pain Point)을 해결해 드려야 한다”며 “상품 및 서비스의 기획에서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너지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친환경 금융 실천, 사회적 책임 강화 등 리딩금융그룹의 위상에 걸맞는 ESG 활동을 통해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금융 편의성을 강화하고, 혁신금융, 스타트업 지원 등 포용과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마지막으로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최고의 인재가 되고 기쁨과 보람을 느끼는 행복한 직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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