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동식주택에 IoT 솔루션 공급

이동식주택 제조 업체 져스틴하우스에 솔루션 5종 공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이 이동식주택에 공급된다.

LG전자는 2일 이동식주택 제조 업체 져스틴하우스에 IoT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이날 밝혔다. 공급하는 제품은 홈CCTV, IoT 플러그, IoT 스위치, AI 스피커, AI 리모컨허브 등 5종이다.

이동식주택에 LG유플러스 IoT 솔루션이 도입되면 LG유플러스 IoT@home 애플리케이션에서 원격으로 상태 확인과 제어를 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으로 홈CCTV 화면을 보거나 냉난방기와 조명을 켜고 끄는 기능이 있다.

강원도 원주시 져스틴하우스 전시장에서 LG유플러스 IoT 솔루션이 적용된 이동식주택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IoT 플러그를 활용해 수경재배용 LED 등을 조작하거나 텃밭에 물을 주는 활동도 지원한다. 또 AI스피커에 음성 명령을 내려 가전제품 조작할 수 있다.

조동우 LG유플러스 홈제휴영업담당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이동식주택 시장에서 IoT 기술은 이용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보안과 안전을 확보해 편리함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져스틴하우스는 지난 2015년 설립된 이동식목조주택, 목재, 욕조 제조 분야 중소기업이다. 강원도 원주시에 이동식주택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