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신재철 기자ㅣ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자산관리 서비스인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NH Creator Account) ’ 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서비스의 형태는 지점운용형 랩어카운트 방식으로 고객의 투자목적과 니즈에 초점을 맞춘 투자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된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에서는 4단계 과정을 통해 투자자의 자산이 관리된다. 1단계에서는 PB의 상담과 설문지를 통해 고객의 투자목표와 니즈에 파악한다. 또 주기적으로 고객의 투자 목적을 재점검해 고객 자산관리의 방향성을 업데이트한다.
2단계로 조사된 고객의 투자목적과 니즈를 바탕으로 자사 WM컨설팅부가 투자 전략과 자산관리 아이디어를 매월 PB에게 자문을 하게 된다. 이때 PB에게 제공되는 자문 내용은 리서치본부, 상품관련부서와 WM컨설팅부 자산배분 전문가로 구성된 자산배분전략위원회의 투자의견을 바탕으로 한다.
3단계에 PB는 자문내용, 시장상황 등을 참고해 고객의 포트폴리오를 구성 또는 조정을 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4단계에서 PB는 자문내용을 기초로 자산 운용뿐만 아니라 고객 상담 자료로 활용하게 되는 것이다.
PB에게 제공되는 주요 자문내용은 기본적으로 현재의 투자현황 진단, 모델 포트폴리오 제안, 실제 투자 제안, 시장 전망 등이다. 또 자산규모에 따라 프리미어블루 컨설팅 등 특화된 자문서비스를 WM컨설팅부에서 고객에게 직접 제공하기도 한다.
배경주 NH투자증권 자산관리전략총괄 전무는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전문성, 확장성, 편의성이 모두 뒷받침 되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한 차원 진화된 투자플랫폼이며, 당사를 대표하는 고객 자산관리의 솔루션으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