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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들 주목!’...네이버, 콘텐츠 제작·보상 기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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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8, 2019, 14:10:19

검색 기능 연동한 ‘인플루언서 검색’ 연내 베타테스트 예정
‘애드 테크(AD tech)’ 기반 보상 구조..창작자용 각종 툴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사용자 중심 기술플랫폼으로 변모할 것을 예고한 네이버가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와 지원 도구를 선보였다.

 

네이버는 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네이버 커넥트(NAVER CONNECT) 2020’을 열고 콘텐츠 창작자에게 제공되는 새로운 도구와 보상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네이버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을 연내 베타테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창작자가 직접 제작하거나 선택한 콘텐츠를 검색 상단에 노출하는 서비스다.

 

 

김승언 네이버 아폴로 CIC대표는 서비스 출시 배경으로 “콘텐츠를 만든 사람이 누구고 나와 취향이 맞는지, 누가 추천한 것인지 등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며 “창작자에 집중해 사용자와 더 잘 연결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서비스 핵심은 ‘키워드챌린지’다. 특정 키워드 검색결과가 창작자가 등록한 콘텐츠와 연결되는 구조다. 창작자가 특정 키워드를 골라 관련 콘텐츠를 등록하면 해당 콘텐츠가 키워드챌린지 검색 결과 상단에 나타난다.

 

‘파리여행’이라는 키워드로 예를 들면, 키워드챌린지 영역에서는 파리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를 만든 창작자와 대표 콘텐츠가 노출된다. 검색 결과를 둘러보며 자신과 취향이 맞는 창작자를 찾고 구독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우선 여행과 뷰티 분야 200개 키워드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

 

창작자가 직접 대표 콘텐츠와 외부 활동 채널을 소개하는 ‘인플루언서 홈’도 제공된다. 이 공간은 창작자가 키워드챌린지에 나서는 기반이 되며, 별도 광고를 등록해 수익 창출을 꾀할 수 있다.

 

 

네이버는 창작자 보상 시스템 강화 방안으로 ‘애드 테크(AD tech)’ 기반 보상 구조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사용자가 소비하는 콘텐츠 특성과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적절한 위치에 노출하는 기술이다. 네이버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창작자 보상 규모가 4배 증가했으며 광고 성과도 8배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네이버 포인트 시스템을 창작자와 연결해 후원하거나, 블로그 동영상에 브랜드 광고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보상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다.

 

창작자가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도구와 영상 콘텐츠 제작 도구도 공개됐다.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는 기존 온라인 커머스 사업자에게 제공되던 ‘비즈 어드바이저’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이 도구는 창작자가 운영하는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지표와 광고 수익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 콘텐츠 재생 구간별 사용자 패턴, 다른 채널과 비교해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준다.

 

콘텐츠 제작 도구 ‘아티클 스튜디오’는 디자인 템플릿 기능을 제공하는 UGC 도구다. 모든 네이버 창작자가 쓸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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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2024.04.16 15:12:27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강남 3구와 그 외 서울지역 아파트의 매매가 격차가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가 조사한 매매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 강남 3구와 그외 서울 지역의 3.3㎡당 아파트 매매가 격차가 3372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격차 3309만원, 2022년 3178만원과 비교했을 때 증가한 수치입니다. 강남 3구의 경우 3.3㎡ 당 6609만원, 그 외 지역은 3237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3㎡ 당 강남 3구 아파트 가격으로 서울 그 외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나눈 배율을 살펴볼 경우 집값이 크게 올랐던 2020~2022년 대비 배율이 1.9배였으나 지난해부터 배율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강남 3구 아파트 1채와 그 외 지역 아파트 2채가 맞먹는다는 뜻입니다. 집값이 오름세를 탄 시기에는 영끌, 패닉바잉 등으로 서울 강남·북 등 대부분 집값이 동반으로 상승해 배율이 좁혀졌으나 시장 침체기에는 수요자의 자산선택이 제한되며 대기수요 높은 지역으로 차별화 양상이 커지는 현상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는 분석했습니다. 수도권으로 범위를 넓혀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또한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매매가격 차이는 2261만원으로 나타났는데 지난해 2231만원 대비 확대된 수준입니다. 서울의 3.3㎡ 당 매매가는 4040만원, 경기·인천은 1779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집값 격차는 지난 2015년 792만원이었으나 2017년 1121만원으로 첫 천만원대 간격차이를 낸 뒤 꾸준히 벌어졌으며 집값이 폭등한 지난 2021년 2280만원의 격차까지 벌어졌습니다. 이후 금리 인상 등으로 매매시장 활성화가 저하되고 경기도의 노후 신도시 정비사업 추진 및 교통 호재로 소폭 격차가 좁혀졌다가 올해 들어 다시 격차가 벌어진 모습입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배율은 2.3배 차이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강남 3구는 규제지역으로 묶여있고 신생아특례보금자리론 이용 등에 제한이 있지만 집값 조정기 급매물 매입수요 유입과 시장 회복기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치가 선반영되며 비교적 빠른 시장 회복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라며 "1.10대책과 재건축초과이익환수 개정에 이어 최근 신규 분양시장에서의 청약열기가 강남권 매입 선호를 높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함 랩장은 "수도권은 전국 인구의 절반이 거주하는 등 밀집도가 지속되며 주택 시장도 지역내 부동산 업황과 개별 호재, 수급에 따라 가격 편차가 끊임없이 변주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며 "당분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집값의 양극화와 수요 쏠림이 택지구득난과 신축 분양 선호에 힘입어 조금 더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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