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캐치] 갤폴드, 25일 일본 출격…갤럭시 브랜드 앞세운다

완판 행렬 이어 오는 14일 국내 3차 판매 시작..25일 일본 이통사 KDDI 독점 판매
오는 14일부터 갤럭시 폴드 국내 3차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 | 삼성전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폴드가 국내 시장에서 판매 호조에 힘입어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으로 확대 판매된다. 지난달 갤럭시 폴드 첫 출시 이후 몇 시간 만에 완판 사례가 이어졌고, 오는 14일 3차 판매를 예고하고 있다.

1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14일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쿠팡, 이베이, 11번가, 위메프 등 오픈마켓에서 갤럭시 폴드 판매를 시작한다. 제품 배송은 17일부터다.

갤럭시 폴드는 지난 9월 초 출시된 이후 2차 판매까지 완판 행렬이 이어졌다. 품절 대란으로 급기야 온라인에서 ‘웃돈 판매’까지 등장했다. 이후 영국, 독일, 프랑스, 미국, 말레이시아, 러시아 등에서도 당일 완판됐거나, 사전예약 물량이 모두 매진됐다.

이달 중으로 갤럭시 폴드는 일본과 폴란드, 중국, 멕시코 등에도 출시된다. 특히 애플의 텃밭이면서 삼성전자 점유율이 낮은 일본 시장에 출격한다. 오는 25일 삼성전자는 ‘삼성(SAMSUNG)’ 로고 대신 ‘갤럭시(GALAXY)’ 로고를 사용해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폴드의 일본 내 출고가(약 24만엔, 266만 9000원)로 국내 출고가(239만 8000원)보다 20만~30만 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진다. 5세대 이동통신이 자리잡지 않았기 때문에 LTE버전으로 출시도니다. 일본 이동통신사인 KDDI가 독점해 갤럭시 폴드를 판매한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