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온라인 캠페인 진행

11일부터 한 달간, ‘독거 어르신 응원 메시지 작성’ 참여자 수에 비례하는 ‘효(孝) 박스’ 적립해 기부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인사돌플러스과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라인에서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앞선 상반기에 진행된 것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 참여자 수에 비례하는 치약과 칫솔 등 어르신들의 잇몸 건강을 위한 구강용품들로 구성된 ‘효(孝)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 달간,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지난 달 28일 열린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 페스티벌’ 현장에서도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에 약 600명이 참여해 그에 상응하는 ‘효 박스가’ 적립된 바 있다. 이날 참여자들은 우편엽서에 어려운 환경의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특별히 제작된 대형 우체통에 넣었다.

특히, 우체통 앞에서 엽서를 들고 즉석사진을 촬영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됐는데 행사에 참석한 가족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편지쓰기를 통해 부모님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들께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로 시작해 매년 진행 중이다.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자 수에 비례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효 박스’를 적립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께 이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7월에도 상반기 행사를 통해 적립된 ‘효 박스’ 1000개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됐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