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전기압력밥솥 업계 1위 쿠쿠가 전자레인지 사업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쿠쿠는 올해 8월까지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약 4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30만 대 수준이던 국내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지난해 80만 대를 넘어서며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다. 국내 시장 연평균 성장률은 30% 수준으로 추정된다.
전기레인지는 불로 가열하는 가스레인지와 비교해 열기가 적어 화재 위험이 낮고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최근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다. 쿠쿠 전기레인지는 자체 개발한 열 제어 기술 인덕션 히팅(IH)이 탑재됐다.
쿠쿠에 따르면 IH 기술이 적용된 전기압력밥솥과 전기레인지는 지금까지 1400만 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기술은 조리 온도를 초고온까지 빠르게 높여주고 조리하는 동안 발생하는 온도 편차를 줄이며 높은 온도를 유지하게 해준다.
고양이가 주방 전기레인지를 작동 시켜 불이 나는 것을 막아주는 ‘냥이 안전모드’도 있다. 최근 출시된 쿠쿠 제품에 17중 안전장치와 함께 탑재됐다. 이 밖에도 가열 중 용기가 없거나 잘못 놓였을 때 자동으로 정지되는 기능, 가열 시간을 알람으로 알려주는 편의기능이 있다.
쿠쿠는 지난해 7월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인덕션 동작에서 타사보다 소음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스크래치에 강한 유로케라 세라믹 글라스로 외관을 완성했다.
쿠쿠 관계자는 “지난 40년 동안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탑재해 품격 있는 요리를 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 우려를 냥이 안전모드 등 자체 기술로 예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레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좋은 전기레인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