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출시를 한 달여 앞둔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의 디자인이 유출됐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보배드림’에 게시된 사진을 통해 그랜저의 전·후면 및 실내 디자인이 대폭 변화한 점이 확인됐다. 실내 디자인은 대체로 호평을 받은 반면, 삼각형 모양의 헤드라이트는 논란이 예상된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2016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IG)는 3년 만인 오는 11월 페이스리프트될 예정이다. 그동안 신형 그랜저의 예상도와 위장막 사진은 다수 있었지만, 실차 디자인이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사진은 전시 등에 쓰일 차량을 선팅하는 과정에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후면부는 리어램프의 입체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작의 가로형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트렁크 상단과 램프부분을 바깥으로 최대한 끄집어 냈다. 또 양쪽에 구멍이 하나였던 배기구가 각각 둘로 쪼개진 것도 변화의 일부다.
전면부는 후면에 비해 변화의 폭이 상당히 큰 편이다. 다이아몬드 형상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깊게 파고든 헤드라이트는 전작의 디자인을 완전히 벗겨냈다. 특히 블랙베젤이 적용된 헤드라이트 테두리는 크롬 재질이 둘러싸고 있는데, 이는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히든 라이팅’ 기능인 것으로 추측된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삼각떼’ 논란이 일었던 아반떼와 유사하다는 평가다.
논란이 예상되는 외관과 달리 실내는 고급감이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다. 우선 운전석의 스티어링 휠은 새로운 형상으로 변경됐고, 기어노브는 신형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전자식 버튼이 신규 적용됐다. 센터페시아와 도어 트림, 센터터널 등에 가죽 및 크롬 가니쉬가 폭넓게 적용돼 고급감을 한층 끌어올린 모습이다. 전작과 달리 에어컨 송풍구가 눈에 잘 띄지 않는 것도 특징 중에 하나다.
한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파손 및 화재 등 중대 결함을 안고 있던 세타2 엔진(2.4ℓ) 대신 스마트스트림 G2.5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기아차의 K7 프리미어에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G2.5 엔진은 최고 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kg·m의 힘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