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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산 명지점’ 오픈...서부산~동부경남 상권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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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06:10:00

인기 먹거리 매장·젊은 소비층 선호 MD 확대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및 할인행사 진행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가 부산에서 18번째 트레이더스를 선보인다. 부산지역 트레이더스로는 서면점 이후 2번째다.

 

해당 매장은 인기 먹거리 매장을 늘리는 등 식품부문을 강화하고, 젊은 세대가 많은 상권에 주목해 젊은 층 소비 선호 MD를 대거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오는 31일 부산 강서구 명지동 스타필드 시티 지하 2층에 트레이더스 명지점을 매장면적 9190m²(2,780평) 규모로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레이더스 명지점’이 스타필드 시티의 핵심 콘텐츠로서 100여개의 전문점·엔터테인먼트·패션·스포츠·F&B 매장이 모여있는 공간이다. 집객 효과는 물론 사상·사하 등 서부산권과 김해·창원 등 경남동부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이마트 측은 “부산 강서구는 12만명이 거주하고 있지만, 대형마트를 비롯한 대형상업시설이 전무해지역 주민들은 원정쇼핑을 나가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다”며 “이번 트레이더스 명지점 오픈으로 쇼핑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노재악 이마트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지난 9년간 트레이더스가 쌓아온 장점과 역량들을 극대화해 명지점 개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확실히 차별화된 상품품질과가격경쟁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트레이더스 성장동력 ‘식품부문’ 강화

 

트레이더스 명지는 기존 트레이더스 성장동력인 식품부문을 강화하는 한편, 상권 특성에 맞춰 젊은 소비층을 타겟으로 삼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이더스의 먹거리MD는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앞세워 매출의 주축이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전체 매출 중 신선 비중이 40%이며, 식품 전체로 보면 74%에 달한다.

 

이에 트레이더스 명지는 인기 먹거리 매장의 규모를 기존점 보다 대폭 확대했다. 9개월간 41만개가 팔린 스테디셀러 두마리치킨, 초밥 위에 올라가는 회 무게가 2.5배 무거운 자이언트 초밥 등을 판매하는델리 매장도 기존점 대비 30% 가량 늘린 것이 대표적이다.

 

이마트는 “즉석조리의 경우 매출 상위 10~20% 품목을 제외하고는 수시로 스크랩하고 신상품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부대찌개·순대곱창볶음·오리불고기·감자탕 등 ‘간편식 존’도 별도로 구성됐다. 또, 호주산 와규도 여타 지점들보다 진열대를 2배 가량 늘리고 와규본인등심·와규T본스테이크 등 새로운 상품을 도입해 구색도 다양화했다. 스테이크 수요가 늘면서 와규 스테이크 존도 마련됐다.

 

◇ 지역 상권 반영..젊은 소비층 타겟팅 전략

 

트레이더스 명지점은 상권에 맞게 30대 타겟 MD도 강화했다. 지난해 기준 부산 강서구의 30대 인구 비중은 22.9%로 부산지역 평균 13.3%는 물론 서울 15.9%, 경기 15.5% 보다 월등히 높을 정도로 젊은 층 비중이 높았던 것.

 

이에 ▲프라다·버버리·막스마라 패딩과 ▲에스티로더 ▲샤넬 ▲디올 등 유명브랜드 병행수입 화장품을 도입하는 등 일반 대형마트에서는 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바닷가에서 물건을 찾는데 쓰는 ▲금속탐지기 ▲잔디깍이 ▲유튜브 키트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상품도 준비된다. 젊은 소비층이 트렌드에 보다 민감한 만큼 SNS 이슈 상품인 ▲멘보샤 ▲훠거소스 ▲게리치즈크래커 등을 비롯해 혼술족이 선호하는 미니주류도 판매된다.

 

 

◇ 지역업체 협업 및 지역문화 반영한 이벤트·할인 진행

 

트레이더스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부산지역 협력업체와 콜라보를 통해 체험형 로드쇼를 진행한다.

 

먼저 창고형 할인점에서 ▲피싱보트 ▲어군탐지기 ▲낚시·레저용 고무보트 등을 만날 수 있다. 트레이더스 명지점은 해양도시라는 부산지역 특성을 고려해 지역 마린전문기업 동남보트레저산업과 11월 9일까지 피싱 로드쇼를 개최한다.

 

어묵산업이 발달한 부산지역 특성에 맞춰 지역 대표 어묵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고래사 어묵과 협업해 55종의 어묵을 선보이는 어묵 로드쇼도 선보인다.

 

이마트 측은 “로드쇼는 판매 외에도 지역소비자들이 지역브랜드를 즐기고 경험할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역 특유의 문화를 반영한 이벤트로 11월 9일 빨간 속옷 로드쇼도 진행된다. 영남지역에는 개점하는 매장에서 빨간 속옷을 사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이 있기 때문이라고. 트레이더스는 빨간 속옷 로드쇼를 위해 1년전부터 사전 기획해 3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트레이더스 명지점 오픈을 기념한 대규모 개점행사도 열린다. 먼저 11월 10일까지 전 카테고리에 걸쳐 150품목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1차 개점행사가 준비됐다.

 

주요 상품으로 1등급 이상 ‘도드람 삼겹살(100g)’을 기존가격 1580원보다 20% 가량 저렴한 1280원에, 보이는 ‘더 에어프라이어 V’를 기존 9만 9800원 보다 1만원 저렴한 8만 9800원에, ‘세타필 로션(591m2+29ml2)’을 2만 498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삼성카드 단독제휴를 통해 ‘캐리어 미니건조기(3Kg)’를 정상가 22만 8000원에서 17만 8000원으로, ‘오뚜기 진라면 컵(65g*15입)’을 7980원에서 6980원으로 판매하는 등 카드 행사상품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삼성카드 결제 고객 경품 이벤트, 제휴 삼성카드 첫 결제시 30% 캐시백 제공 등의 이벤트도 준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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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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