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롯데판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 페스타’...1일부터 시작

URL복사

Wednesday, October 30, 2019, 14:10:40

11월 7일까지..“총 1조원 규모의 다양한 상품..약 15억원 규모 사은 행사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롯데그룹 10개 유통 계열사들이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롯데 블랙 페스타’는 1년 중 딱 한 번,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행사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내수 진작과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가 총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경품 이벤트 및 계열사별 쇼핑 지원금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롯데그룹 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2회 행사에서는 계열사에 따라 매출이 최대 40%까지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이다.

 

특히, 올해 롯데 블랙 페스타에서는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 중 참여 계열사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블랙 페스타 경품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는 4000만원 상당의 2019 제네시스 자동차를 ▲2등(15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을 ▲3등(30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4등(500명)에게는 1만 엘포인트(L.POINT)가 증정된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전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파슨스’ 리버시블 무스탕 19만 9000원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 40만원에 판매된다.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으면 100% 당첨되는 ‘엘포인트 모바일 복권 이벤트’도 진행, 최소 100포인트·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인 엘롯데에서는 윈터 아우터 FAIR/리빙·가전 리퍼브전 등이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6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한우는 한우협회·한우자조금이 공동으로 기획해 전 품목을 특별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 결제 시 ‘1등급 한우 등심’은 100g당 5260원, ‘1등급 한우 불고기’는 100g당 299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국내산 삼겹살·라면 등 인기 생필품과 요리하다·온리프라이스 등 롯데마트 대표 PB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블랙페스타 기간 내 ‘미친데이’(11/6~7)와 연계한 초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신선식품·가공식품 베스트 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 시 주요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는 블랙하프타임 프로모션을 통해 베스트 신선·가공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전 고객대상 매일 무적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은 전 고객대상 'BLACK 럭키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1원 이상 구매 시 참여 가능하며, 룰렛을 돌려 당첨된 경품(적립금/할인쿠폰/무료배송쿠폰)을 응모자 전원에게 100% 지급한다. 또한 ‘에고이스트’ 폭스퍼 퀼링 페미니 다운점퍼 11만 8,000원 등 180여개 <스타템>에 한해 구매 금액의 최대 10%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롯데자산개발은 ‘L.POINT 백!’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김포공항·수원·은평·수지)은 엘페이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7%를 L.POINT로 추가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단, 기간 중 1인 1회, 최대 7000 POINT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롭스는 ‘블랙 특가 기획전’을 준비해, 스킨케어·향수·바디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크림 단독 기획세트 15% 할인 및 롭스 단독 입점브랜드인 ‘플라센타’, ‘플로랑스’ 등을 최대 56%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대형·생활·주방·디지털가전 등 인기 가전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결제금액의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삼성 김치냉장고 60만원 ▲ASUS 노트북 30만원 등이다. 사은 행사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엘포인트를 3000점부터 최대 10만점까지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인기 TV 상품전을 비롯한 온라인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1일부터 3일까지는 20개 카테고리를 담은 ‘슈퍼 3DAYS’ 대형 기획전을, 4일부터 7일까지는 ‘블랙 페스타 with 박싱데이’ 를 진행한다. 4일~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는 ▲아이패드7 ▲구찌 반지갑 ▲LG그램 15인치 ▲다이슨V10 4가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50%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시네마 롯시몰에서는 영화관람권 및 스위트콤보를 특가에 할인 판매된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전 온라인 응모 회원에 한하여 2회 이상 엘포인트 사용 또는 적립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