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대상(주) ‘GWP AWARDS &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 성료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3, 2019, 13:11:19

대상(주) 임직원 및 협력사 대표 등 300명 참석
동반성장·상생 다짐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 열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대상(주)은 ‘함께 꾸는 꿈, 함께 더 멀리’를 주제로 ‘2019 대상(주) GWP AWARDS &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습니다.

 

‘GWP AWARDS’는 대상(주)가 협력사 대표를 초청·격려하고, 선정을 통해 우수협력사는 포상하는 등 상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연말 꾸준히 진행해온 행사입니다.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행사에는 정홍언 대표, 임정배 대표 등 대상(주) 임직원 50여 명과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을 비롯, 협력사 대표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반성장과 상생을 다짐하는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는 대상(주) 정홍언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축사 ▲동반성장 협약체결 ▲우수 대리점 및 협력사·파트너에 대한 GWP 어워즈 시상식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 참관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회사 측은 특히 올해 ‘동반성장 협약체결’이 대리점부문 혁신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의 내용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상(주) 정홍언 대표, 임정배 대표,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국희경·고희완 대리점 대표가 공정거래·상생협력을 통해 대리점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대리점 매출확대 지원체계를 마련하며,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서에 사인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처음 진행된 우수대리점 시상식에서는 식품부문에 고양청정원유통과 중산유통, 소재부문에 현진그린밀과 기가산업이 우수대리점이 선정됐습니다.

 

대상(주) 측은 “자사 제도와 정책에 협업해 다양한 혁신활동을 진행하며, 반품 감축 및 판매 달성율을 높이고 신수요 발굴을 통해 매출확대에 기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도 ▲품질개선 ▲원가개선 ▲신기술 개발 및 공정개선 ▲신제품 공헌 및 기존제품개선 등 다양한 부문의 우수협력사 시상식과 더불어, 협력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대상(주) 내 우수파트너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습니다.

 

행사 말미에는 대상(주)과 협력사가 참여한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에서 각 협력사의 대표 및 임직원이 서로의 기술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며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정홍언 대상(주) 대표는 “상생은 이제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화두로, 동반성장을 하지 않고서는 우리가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어렵게 됐다”며 “대상(주)은 ‘상생 문화’ 확산에 앞으로도 많은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협력기업의 목소리를 경청해 개선사항과 애로사항은 빠르게 피드백하고, 파트너사의 역량강화와 상생, 그리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대상㈜은 GWP(Great Work Partners) AWARDS를 통해 선정한 우수협력사를 포상하며 협력사의 자체적 품질기술력 향상을 위한 투자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같은 협력사 육성·지원 전략과 협업으로 대상㈜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 연속 ‘우수’, 2017년과 2018년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는 평입니다. 또한, 2019년 올해는 자발적 상생협력유공에 대해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