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 214270)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6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4.6%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소폭 감소했지만 당기순익은 6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119억원 가량 증가해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연결기준 FSN 3분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 전년보다 29.8% 오른 1051억원, 9.2% 상승한 5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당기순익도 13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하반기 광고 집행 금액 증가를 통한 국내 디지털 마케팅 사업 실적 개선, 미디어커머스 신규사업 성장 가속화, 해외사업 성장세 지속 등이 호실적 주요 요인”이라며 “특히 미디어커머스 신규사업이 올해 인수한 링거워터 매출로 인해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해외사업 담당 자회사 FSN ASIA 역시 성장 궤도에 올라서며 실적 견인에 힘을 보탰다고 합니다.
이 관계자는 “FSN은 빅데이터 기반 애드테크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디지털 마케팅 선도 사업자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며 “해외사업 부문에서는 중국 등 기존 진출 국가들을 대상으로 매출 극대화 전략을 펼쳐가는 한편 신규 거점을 확대해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허브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