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현장+] 만트럭버스코리아, 리콜 이후 결함신고 ‘제로’...“신뢰 회복 총력”

URL복사

Monday, November 18, 2019, 16:11:20

보증 연장 및 AS 강화로 고객불안 해소..직영 AS센터 추가·본사 콜센터 운영
만트럭버스그룹 “한국은 주요 전략 시장”..서비스 향상 위해 장기적 투자 약속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제품 결함 문제로 고객들과 분쟁을 겪었던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신뢰 회복을 위한 꾸준한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앞서 리콜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7년/100만km 엔진보증, 애프터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18일 오전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경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틸로 할터 아태지역 총괄 사장,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 심재호 트럭 제품 및 영업 총괄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먼저 버거 사장은 “작년에 제기됐던 제품 결함의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진행했다”며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새롭게 보고된 결함 발생 사례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문제 발생 이후 리콜 등 사후 조치가 적절했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특히 고객 신뢰회복을 위한 특단의 조치인 ‘케어+(플러스)7’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습니다. 앞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엔진 주요 부품에 대해 7년/100만km까지 보증하기로 했는데요.

 

지난해 겪었던 결함 문제는 이미 해결했고, 케어+7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국내 고객들은 케어+7 프로그램을 통해 냉각시스템 손상 및 이에 따른 녹 발생, 실린더 헤드 균열, EGR 모듈 손상 등 결함이 발생했던 항목에 대해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7년/100만km 동안 품질 보증을 받으려면 정기적인 일정에 따라 일정 비용을 내고 차량을 점검해야 합니다. 소요되는 비용은 할부 프로그램 기준으로 대형트럭은 월 19만 9000원, 중형트럭은 월 14만 9000원입니다.

 

이에 대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연장 보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유지보수 프로그램에 연장 보증이 뒤따라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품질 보증을 위해 고객의 적절한 유지관리가 뒷받침돼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날 회사 측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케어+7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은 500여 명입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국내에 판매한 트럭은 약 5000여 대이니, 가입률은 10% 정도 되는 셈입니다.

 

이와 더불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상용차 고객들의 운휴를 최소화하기 위해 AS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전국 5곳에 ‘엔진 엑셀런스 센터’를 신설하고, 부품 창고(현재 부산)를 충북 영동으로 확장 이전해 부품 직배송 시간을 전국 4시간 이내로 단축할 계획입니다.

 

또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달부터 용인 본사에 자체 콜센터를 개설해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외주 콜센터를 통해 고객상담을 지원해왔는데요. 앞으론 콜센터에 상주하는 전문 기술인력이 고객들의 기술적인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본사 콜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데요. 수입 상용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공휴일 및 야간 시간대에도 ARS 방식이 아닌 상담사가 직접 응대한다고 합니다.

 

또 지난 5월에는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에 두 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개설했습니다. 2017년 용인 본사와 직영 서비스센터 개소, 평택 PDI 확장 이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연 것은 장기적 투자의 일환이라는 설명입니다.

 

 

뿐만 아니라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자체 박람회 등 연례행사를 통해 국내 고객 및 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기로 했는데요.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 2019’는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2회 연속 개최돼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 행사는 국내에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체 상용차 전시회입니다. 수입차 업체 가운데 자체 브랜드 행사를 마련한 것은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처음이고, 2년 간 약 4000여 명이 방문했습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틸로 할터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은 만트럭버스그룹의 주요 전략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독일 본사와 아태지역 본부, 그리고 한국 지사가 긴밀히 소통하며 국내 고객 분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