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삼성화재(사장 최영무)가 보험업계 최초로 보유고객 10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지난 2002년 500만명, 2014년 800만명에 이어 이달에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국민 5명 중 1명이 고객인 셈입니다.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삼성화재는 전했습니다.
1999년 본격적으로 장기손해보험시장의 문을 연 삼성화재는 실손, 운전자, 통합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연이어 개발했습니다. 이후 임신 실손 특약, 인터넷완결형 장기보험, 건강증진형 마이헬스 파트너 등 고객의 건강과 생활에 필요한 보험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당뇨관리 서비스 마이헬스노트,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2002년 '애니카'를 통해 자동차보험의 브랜드 시대를 열었고, 2009년에는 처음으로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한편 삼성화재는 10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다음 달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간단한 퀴즈를 맞추는 형태로 삼성화재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부규 삼성화재 장기보험지원팀장은 “앞으로도 ‘더 나은 삶을 위한 좋은 보험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의 미래를 지원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