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Heavy Industry 중공업 Heavy 중공업

역사적인 손흥민 골에 금호타이어 ‘함박웃음’...“스포츠 마케팅 빛 봤다”

URL복사

Monday, December 09, 2019, 11:12:19

70미터 단독 드리블 골 배경은 ‘금호타이어’..“브랜드 인지도 제고 기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토트넘) 선수가 주말에 열린 리그 경기에서 깜짝 놀랄 만한 골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약 70m 거리를 질주하며 8명의 수비수들을 모두 제쳤는데요. 이 골을 보고 기뻐한 건 국내 축구 팬만이 아니었습니다.

 

8일 자정(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번리의 16라운드 경기. 이날 1골 1도움을 올린 손흥민 선수는 공식 최우수 선수(MOM)에 선정됐고, BBC가 선정한 이주의 베스트11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자신의 ‘인생골’로 기억될 만한 놀라운 골을 터뜨렸습니다. 전반 31분 경 같은 팀의 페널티 지역 인근에서 공을 잡은 뒤 매우 빠른 속도로 70m 가량 질주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번리의 수비진은 아무도 손흥민과 공을 건드리지 못했습니다.

 

모든 수비수를 제친 손흥민은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는데요. 먼 거리를 질주해 골을 넣은 손흥민은 마라도나 등 축구계의 ‘전설’들을 소환시키기도 했습니다.

 

국내 축구 팬들은 이날 골 소식에 매우 고무된 모습인데요. 주말 내내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는 ‘손흥민 골’이었을 정도로 손흥민 선수의 활약상은 대단했습니다.

 

특히 토트넘의 공식 후원사인 금호타이어도 덩달아 신이 났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공을 잡기 전까지 경기장 A보드의 주인은 나이키였는데요. 공교롭게도 손흥민 선수가 하프라인을 넘자마자 A보드는 금호타이어로 바뀌었습니다. 70m 폭풍 드리블과 골, 그리고 셀러브레이션 장면의 뒷배경은 모두 ‘KUMHO TIRE’였죠.

 

이날 촬영된 영상과 사진은 각종 미디어와 SNS를 타고 전 세계로 퍼지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상이 대서특필되면서 ‘금호타이어’라는 브랜드도 함께 이름을 알리게 된 셈입니다.

 

이에 대해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는 지난해 첼시전에서도 번리전과 비슷한 골을 성공시켰는데, 당시 사진은 지금도 끊임없이 노출되고 있어 금호타이어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토트넘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뿐만 아니라 축구 팬들에게 브랜드를 알려, 글로벌 타이어 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11월, 토트넘과의 후원계약을 3년 연장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손흥민 선수의 입단을 계기로 지난 2016년부터 토트넘의 글로벌 공식 파트너사가 됐는데요. 이후 토트넘은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바탕으로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왔습니다.

 

금호타이어는 토트넘의 공식 파트너로서 홈구장에서 열리는 리그 및 컵 대회 경기 중 LED 광고, A-보드 광고, 경기 책자, 홈페이지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토트넘의 로고 및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표 선수들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금호타이어 직원들의 명함에도 토트넘 로고가 박혀있죠.

 

이처럼 금호타이어는 유럽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선수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회사입니다. 토트넘 뿐만 아니라 독일의 바이엘 04 레버쿠젠, 체코의 FK Mlada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후원 계약을 체결했었는데요. 덕분에 금호타이어는 지난 5일 열린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조남화 금호타이어 글로벌 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들을 통해 고객 및 대중들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