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EBS 연습생출신으로 현재는 대세 크리에이터인 ‘펭수’가 정관장 광고에 출연합니다. 앞서 펭수는 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 바 있는데, CF출연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펭수’를 정관장 광고모델로 위촉하고 올 설을 겨냥해 CF를 방영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지난 6일 EBS본사에서 촬영을 마친 펭수편 CF는 편집 작업을 거쳐, 내년 1월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게 됩니다.
KGC인삼공사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정관장’ 브랜드 이미지와 밝고 건강한 ‘펭수’의 이미지가 부합된다고 판단해 ‘펭수’를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CF는 고향이 남극인 펭수가 부모를 그리워하는 스토리로, 설날을 앞두고 가족의 의미를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설을 앞두고 소비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며 “광고 방영과 더불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펭수’는 슈퍼스타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헤엄쳐 온 10살의 EBS 펭귄 캐릭터입니다.
EBS에서 ‘연습생’ 신분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20~3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7개월 만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넘기고 2019년 대표 스타로 떠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