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4회 연속 인증 획득

“전 제품 인증마크 적용·임직원대상 교육 등 소비자중심경영 기업문화 정착 노력”
‘2019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강종한 종근당 마케팅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ㅣ종근당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2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종근당 측은 “올해 모든 제품 포장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하는 한편,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해온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아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종근당은 지난 2013년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후 콜센터 시스템과 전담부서 등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해 정보 접근성을 높인 바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중심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평입니다.

종근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소비자중심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의 소비자 관련법 위반 여부 ▲소비자문제 사전 예방 및 사후관리 평가 등의 검증절차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