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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마크, AI 어린이 영어 교육 플랫폼 ‘스피킹버디’ 시범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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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19, 11:12:23

이퓨쳐와 AI 기반 대화형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 위한 제휴도 체결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인포마크(175140)는 AI 어린이 영어 교육 플랫폼 ‘스피킹버디’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더불어 회사가 제공하는 AI 챗봇 기반 저작도구를 활용한 스피킹 학습 콘텐츠 개발사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스피킹버디는 AI 기반 대화형 어린이 영어 학습 플랫폼인데요. 회사가 개발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AI 영어 학습기로 스피킹버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킹버디에는 AI 스피킹 학습 콘텐츠와 영어 학습 앱이 탑재됩니다.

 

이는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친 뒤 내년 4월에 공식 출시될 계획입니다. 한편 인포마크는 효과적인 대화형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자사의 AI 챗봇 기반 저작도구를 활용한 스피킹 학습 콘텐츠 개발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인포마크는 영어 교육 전문 콘텐츠 기업인 이퓨쳐(134060)와 수준별, 나이별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이에 ‘매직어드벤쳐’ 시리즈가 스피킹버디에서 기본 탑재될 예정입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AI 스피킹 학습 기초 교재 ‘엠마앤가디언스’ 시리즈, 발음 체크 기능을 포함한 초등 필수 단어 학습 ‘팝콘’, 아리랑 TV의 아리랑 라디오 방송 콘텐츠 등도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최혁 대표는 “이퓨쳐를 시작으로 자사 AI 챗봇 알고리즘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사와 협력을 확대하고 스피킹 학습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스피킹버디 시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반응과 개선점을 분석한 뒤 정식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포마크는 국내 키즈폰과 라우터 분야 1위 기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AI 스피커 시장에 진출해 네이버·라인재팬·LG U+·KT 등에 AI 스피커를 공급하는 등 AI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티모바일에 키즈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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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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