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전국 일출 명소 왕복하는 ‘해맞이 셔틀 서비스’ 제공

서울·수도권 주요 거점과 정동진, 낙산해변 등 전국 해맞이 명소 왕복하는 셔틀 노선 마련
카카오모빌리티, 전국 일출 명소를 왕복하는 ‘해맞이 셔틀 서비스’ 제공. 이미지|카카오모빌리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가 전국 일출 명소를 왕복하는 ‘해맞이 셔틀 서비스’ 제공합니다.

18일 카카오모빌리티(공동대표 정주환, 류긍선)에 따르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거점과 국내 대표 해맞이 명소를 왕복하는 셔틀을 운행합니다.

매년 1월 1일을 앞두고 전국 해맞이 명소를 찾는 이용자들은 자가용 이용 시 장거리 및 야간 운전에 대한 부담과 함께 극심한 교통정체, 주차 문제로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도착 후 목적지까지 다른 교통편을 찾아 이동해야 했습니다.

카카오 T 해맞이 셔틀은 버스 전용차로 통행이 가능하며, 목적지인 해맞이 명소까지 직행하기에 편리한 이동을 지원합니다. 자차로 이동할 경우 겪을 수 있는 교통체증이나 주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 T 해맞이 셔틀은 서울, 수도권의 주요 거점과 전국의 해맞이 명소 6곳을 왕복하는 노선으로 운행됩니다.

이용자들은 31일 밤 10시 30분에서 11시에 서울권(신도림, 시청, 사당, 잠실, 합정), 수도권(분당)에서 ▲강원 정동진, 추암촛대바위, 낙산해변 ▲충남 당진 왜목마을 ▲남해 보리암 ▲포항 호미곶 등 원하는 해맞이 목적지에 맞춰 탑승하면 됩니다. 목적지 별로 이용 가능한 버스 종류(일반· 우등버스)와 출발 지점은 상이합니다.

이용 요금은 최저 3만 9000원부터 시작하며, 최대 10석까지 한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좌율좌석제로 운영되기에 승차 지점에 차량이 도착하면 자유롭게 탑승하면 됩니다.

해맞이 후 카카오 T 해맞이 셔틀을 타고 인근 지역 관광 명소를 둘러 볼 수도 있습니다. 국내여행전문 업체인 월드여행사, 힐링투어라인 및 버스 제공업체인 위즈돔과 함께 인근 관광 명소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여정도 제공해 겨울철 여행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최신 버전의 카카오 T 앱을 통해 ‘해맞이 셔틀’ 메뉴에서 원하는 노선을 구매하면 됩니다. 실시간 예약 관리부터 탑승권 확인까지 카카오 T앱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하며, 셔틀 승하차 지점에는 현장 안내요원이 배치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전무는 “새해를 맞이하는 뜻깊은 날, 이동에 따른 피로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일상적인 이동 수단을 넘어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용자 접점을 다변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27일부터 강원도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손꼽히는 평창 송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방문객을 위한 셔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산천어축제의 경우 화천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용 주차장 등을 마련하는 등 이용객들이 더욱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