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소상공인에 V커머스 영상 제작 지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MOU 체결..100개 기업 선정해 총 100편의 V커머스 영상 제작 예정

이베이코리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를 매개로 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지원에 나선다. Image @ 이베이코리아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를 매개로 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지원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달 31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내달부터 내년 2월까지 8개월 간 소상공인들의 제품 홍보를 위한 ‘V커머스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판매 촉진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영상과 쇼핑이 결합된 V커머스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새로운 커머스 트렌드에 맞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두 기관은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영상 제작 지원은 물론, 이들을 위한 전용 코너와 기획전을 운영해 매출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이달 중 최종 참여기업 선발 작업이 완료되면, 내달부터 총 100개 기업이 100편의 V커머스 영상 제작에 들어간다. 기업당 제품 1개를 기준으로 3분 내외의 영상이 제작되며, 해당 영상은 G마켓 10회, 옥션 5회 등 총 15회의 온라인 기획전과 K쇼핑 채널에서 노출된다.

또한, G마켓 슈퍼딜과 옥션 올킬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15~20% 할인 쿠폰 및 마케팅 DM, 모바일 푸쉬, 지자체 전문관(G마켓 프리미엄지역관, 옥션 지역특산물특별관) 메인 배너 등을 지원한다. 생활·가전, 식품, 유아동, 뷰티·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친 프로모션은 8월부터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정경열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장은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상품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중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추가 참여 기업 모집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