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스, 더마 코스메틱 제품라인 기능성 미백까지 확장

마이크로 콘 패치 기능성 화장품 2종 식약처 심사 완료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라파스(214260)는 마이크로 콘 기술을 적용한 더마 코스메틱의 제품 2종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화장품 심사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심사를 완료한 제품은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과 미백 기능성 제품 2종입니다.

회사는 지난 2017년 9월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 콘 패치 기술을 적용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으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상품화 했습니다. 지금까지 3종의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 인증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번에 주름개선 제품 1종을 추가하고 새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을 처음으로 추가하게 된 것입니다.

일반 화장품의 경우 기능성 화장품에 대해 ‘보고’를 통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라파스의 마이크로 콘 더마 패치 제품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받아야 하는 제품으로 품질관련 자료와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는 자료를 모두 제출해 심사를 받았습니다.

현재 마이크로 콘 더마 패치 제조업체 중 라파스만 기능성 화장품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파스가 식약처로부터 심사완료 받은 기능성 화장품은 의약품의 개발과 허가과정에 필수적인 효능성분에 대한 보장, 기술 분석, 임상을 비슷한 과정을 거칩니다.

주름개선에 이어 미백까지 기능성 화장품 제품을 확장한 것은 라파스의 의약품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기술력 축적이 한 단계 진전된 것인데요. 마이크로 니들 패치 기술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품을 통해 신뢰와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상태임을 알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라파스의 마이크로 콘 패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은 이미 유럽의 화장품 인증, 중국의 위생허가, 브라질의 안비자 외 인도네시아, 필리핀, 러시아 등 보건당국으로부터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 받아 판매 중입니다.

라파스가 이번에 한국 식약처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친 만큼 기존에 진출한 동남아시아와 유럽, 일본, 미국 시장에 해당 제품의 추가 공급도 원활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심사완료 받은 기능성화장품은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국내시장에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미지ㅣ게티이미지뱅크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