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인 저상버스 함께 타요”…한국장애인관광協,유튜브 영상 배포

대중 인식 개성 위해 저상버스 탑승 유튜브 캠페인 영상 2편 공개
한국장애인관광협회가 공개한 저상버스 승차 유튜브 캠페인 영상. 사진 | 한국장애인관광협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장애·비장애 떠나 저상버스 함께타요”

한국장애인관광협회에서 서울시의 저상버스 탑승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함께타요 저상 버스, 모두타요 저상버스’ 유튜브 캠페인 영상 2편을 공개했습니다.

한국장애인관광협회가 공개한 해당 영상은 과거와 달리 저상버스 보급률이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저상 버스 탑승을 어려워하는 교통약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교통약자 버스 탑승객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함께 저상버스를 이용하자는 취지의 내용이 담겨 있다.

앞서 협회는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208명 중 약 30%가 저상버스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휠체어나 교통약자의 탑승구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는 등 교통약자와 함께 저상버스를 타기 위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는데요.

또한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과 유모차를 동반한 교통약자의 경우 저상 버스를 이용할 때 심리적 두려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탑승 거부나 탑승 지연 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한 시선을 두려워 했습니다. 이번 영상엔 교통약자가 쉽게 저상버스를 탑승할 수 있도록 정보를 담았습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한국장애인관광협회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시의 세대균형 프로젝트를 통해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약 20여 차례의 교통약자 저상버스 탑승 체험을 통해 수집된 결과를 바탕으 로 제작한 것입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Life 라이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