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동현을 이겨라”…앱 기반 펀치 게임 ‘비바펀치’ 출시

카카오페이 결제·앱 기반 랭킹 시스템으로 편의·재사용 욕구 높여
비바펀치를 이용 중인 김동현 선수. 사진 | 인더뉴스

인더뉴스 이진솔·주동일 기자 | UFC 김동현 선수와 점수로 경쟁할 수 있는 펀치 기계가 출시됩니다. 펀치 기계를 친 점수를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해 모바일 게임처럼 다른 이들과 점수로 순위 경쟁을 할 수 있는 게임 기계입니다.

지난 18일 열린 ‘비바펀치’ 출시 기념행사에선 김동현 선수가 직접 해당 게임기를 이용했습니다. 이날 김동현 선수가 기록한 점수보다 높은 기록을 낼 경우,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랭킹에서 김동현 선수를 자신보다 낮은 순위로 밀어 낼 수 있습니다.

(주)더레벨에서 개발한 비바펀치는 카카오페이와 전용 애플리케이션, 아케이드 게임인 펀치 기기를 융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비바펀치에 따르면 아케이드 게임 시장의 성장률은 2016년 63.8%에서 2019년 13%로 감소했습니다.

UFC 김동현 선수. 사진 | 인더뉴스

비바펀치를 국내에 공급하는 (주)다니엘컴퍼니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펀치기계는 동전투입기의 잦은 고장과 동전 수거 및 도난 방지 비용 때문에 점주들이 부담을 느껴왔었는데요. 사용자들 역시 현금 밖에 쓸 수 없어 불편한 건 마찬가지였습니다. 비바펀치는 이에 더해 모바일 게임의 랭킹 시스템과 같은 재방문 요소가 적은 점을 꼽았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비바펀치는 카카오페이 결제·전용 애플리케이션 기반 랭킹 시스템 등을 도입했습니다. 먼저 현금이 아닌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를 지원하면서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현금을 이용할 경우 생길 수 있는 오류와 고장 문제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게임기 운영자의 수리·동전 수거·도난 방지 부담을 덜었습니다. 이에 더해 수익을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소셜 기능도 기존 펀치 기기와의 차별점입니다. 사용자 점수를 기록해 다른 사람과 경쟁하거나 자기 기록을 갱신하는 등의 경쟁 심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애플리케이션은 이용자에게 이벤트를 알리는 등 마케팅 창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