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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DB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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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31, 2019, 14:12:43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DB손해보험

 

◇승진

 

<부서장> ▶ 시스템기획파트 윤원기 ▶ 인사파트 김영희 ▶ 장기U/W기획파트 김정훈 ▶ 장기U/W센터 허강웅 ▶ SIU지원파트 신배식 ▶ 수도권장기보상부 옥정한 ▶ 동서울대인보상부 이원호 ▶ 대구대인보상부 박상현 ▶ 융자부 오승준 ▶ 부동산금융부 임장희 ▶ 인프라운용부 박상면 ▶ 일산사업단 정해천 ▶ 동부사업단 권순필 ▶ 원주사업단 조윤호 ▶ 안양사업단 김도완 ▶ 평택사업단 김진혁 ▶ 진주사업단 김경민 ▶ 대구사업단 박상준 ▶ 안동사업단 박창서 ▶ 서울사업단 권건우 ▶ 대경사업단 최용준 ▶ 인터넷자동차사업부 서병철 ▶ 다이렉트지원파트 박대근 ▶ 신시장지원파트 안근호 ▶ 위험관리연구소 조대환 ▶ 기업4부 이민우 ▶ 뉴욕지점 김남윤

 

◇전보

 

<부서장> ▶ 경영기획파트 박권일 ▶ 경영관리파트 최재붕 ▶ HRD파트 이강훈 ▶ SIU운영파트 김양태 ▶ 장기보상지원파트 이태호 ▶ 강북대인보상부 안영수 ▶ 강남대인보상부 임혁수 ▶ 부산대인보상부 박순만 ▶ 호남대인보상부 이규복 ▶ 일반계정운용부 송정국 ▶ 특별계정운용부 박동일 ▶ 조직지원파트 김장락 ▶ 서부사업단 노병국 ▶ 의정부사업단 김종렬 ▶ 강남사업단 강민규 ▶ 경인本지원팀 박기영 ▶ 수원사업단 이정환 ▶ 안산사업단 김진정 ▶ 부산本지원팀 윤재원 ▶ 부산사업단 백외철 ▶ 서부산사업단 이상식 ▶ 울산사업단 김승철 ▶ 대구本지원팀 이상호 ▶ 서대구사업단 박상범 ▶ 충청本지원팀 김재민 ▶ 충북사업단 김병덕 ▶ 청주사업단 서동원 ▶ 목포사업단 박재범 ▶ 순천사업단 박호석 ▶ 전주사업단 황성택 ▶ 군산사업단 기현 ▶ GA영업지원파트 채진욱 ▶ 광화문사업단 김태식 ▶ 여의도사업단 권순태 ▶ 경기사업단 조재면 ▶ 부경사업단 문창준 ▶ 신사업기획파트 이주엽 ▶ 인터넷장기사업부 권오경 ▶다이렉트사업2부 윤재웅 ▶ 신시장보험부 박종선 ▶ 기업2부 김병은 ▶ 기업5부 강점수 ▶ 투자심사1파트 박인배 ▶ 투자심사2파트 유서현 ▶ GA영업기획파트 이문훈 ▶ 방카사업1부 강영선 ▶ 방카사업2부 최인호 ▶ 환경책임보험부 김현용 ▶ 채널사업부 유범석 ▶ 일반업무기획파트 박영준 ▶ 기업보험대리점부 신효철

 

◇ DB자동차보험손해사정

 

▶ 대표이사 박찬선

 

◇ DB CSI

 

▶ 대표이사 김창호

 

◇ DB CAS

 

▶ 대표이사 윤석준

 

◇ DB CNS

 

▶ 대표이사 홍기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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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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