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디지털 전환에 더해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 기업 대상 사업(B2B)을 강조하는 신년사를 내놨습니다.
LG유플러스는 2일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이 등장하는 신년사 영상을 제작해 임직원이 모바일 앱(응용 프로그램)에서 시청하도록 했습니다.
이번 신년사에 담긴 핵심 내용은 디지털 전환입니다. 사업을 디지털에 맞춰 개선하는 작업을 말하는데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로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많은 기업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분야입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현재 사업과 일하는 방식만으로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어렵고 고객 요구와 불편함을 파악하기 힘들다”며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전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디지털 전환은 새롭게 도입하는 과제가 아니라 모든 고객접점에서 지금보다 쉽고 편안하며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 역량을 높여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올해 추진할 중점 과제로 ▲전 사업영역 고객경험 혁신 ▲견실한 수익구조 확보 ▲철저한 미래사업 준비 ▲완벽한 품질·안전·보안 관리 ▲역동적 조직문화 조성 등 다섯 가지를 꼽았습니다. 특히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서는 ‘DX 추진위원회’를 통해 지원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올해에는 5G 기반 B2B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스마트 공장과 커넥티드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구체화한 사업 모델을 확대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이룰 것을 강조했습니다.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승인으로 인수가 확정된 LG헬로비전과 관련해 이동통신사의 알뜰폰·유료방송 시장 잠식을 우려하는 목소리를 의식한 듯한 내용도 담겼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LG헬로비전은 독립기업으로서 자율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업계 1위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나가자”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