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저신장증 어린이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증식 진행

2013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성장호르몬제 기부해 400여 명의 어린이 지원
사진ㅣ동아ST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동아ST(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10일 서울시 동대문구 본사에서 저신장증 어린이들을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진행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증식에는 엄대식 동아ST 회장,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황진순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회장과 성장호르몬제를 기증받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참석했습니다.

기증식은 인사말, 기증서 수여식 등으로 진행되고, 이후 어린이들에게 키자니아 직업체험 기회가 제공 됐습니다.

또한 동아ST는 저신장증 어린이들을 위해 5억 원 상당의 자사 제품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이번 기증에 선정된 80여 명의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받게 됩니다.

동아ST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성장호르몬제 기부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400여 명의 어린이에게 약 25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가 지원됐습니다.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는 동아ST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카트리지 제형 성장호르몬제로 소아의 저신장 환자의 투약이 간편해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자가투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소아의 저신장증은 성장호르몬의 결핍·염색체 이상·가족력 등으로 키가 잘 자라지 않는 증상입니다.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1년에 4cm 미만으로 성장하며, 같은 연령대 표준 키에서 10cm 이상 작거나, 100명 중 3번째 미만으로 작은 경우를 말합니다.

동아ST 관계자는 “저신장증 어린이들이 작은 키로 인해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계속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는 동아ST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More in Life 라이프


Most Popular News 많이 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