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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작년 영업익 4031억 원...전년비 5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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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9, 2020, 16:01:09

4분기 매출 2조 9652억·영업익 2093억 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스마트폰에 카메라 여러 대를 탑재하는 멀티카메라 채용이 확대되면서 관련 광학 부품에 경쟁력이 있는 LG이노텍이 호실적을 맞았습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4분기에 매출 2조 9652억 원, 영업이익 2093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습니다. 2018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02%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에 비해서는 매출은 21.2%, 영업이익은 12.2%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연간 매출은 8조 3021억 원, 영업이익은 4031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년 전과 비교해 각각 4%, 53% 증가한 수치입니다.

 

 

회사는 카메라모듈을 생산하는 광학솔루션사업과 반도체 기판을 담당하는 기판소재사업이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평가했습니다. LG이노텍은 “고성능 카메라모듈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하이엔드 부품 판매가 늘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우선 광학솔루션사업은 2018년보다 34% 증가한 매출 2조 2472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전 분기와 비교해 34% 증가한 수치입니다. 스마트폰용 멀티플 카메라모듈 제품 판매가 확대된 결과로 풀이됩니다. 연간 매출은 5조 4257억 원으로 2018년보다 6.5% 증가했습니다.

 

기판소재사업 매출은 2018년보다 8% 감소한 286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분기보다 6% 감소했습니다. LG이노텍은 반도체 기판과 포토마스크 판매는 늘었으나 디스플레이 기판의 계절적 수요 감소와 스마트폰 메인기판(HDI) 사업 종료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연간 매출은 1조 1261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8% 감소했습니다.

 

전장부품사업 매출은 2018년보다 14%, 직전 분기보다 3% 증가한 301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차량용 모터와 통신모듈의 매출 증가와 함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용 카메라모듈과 전기차용 파워부품의 판매가 늘어난 결과로 분석됩니다. 연간매출은 1조 1320억 원으로 2018년과 비교해 17.5% 증가했습니다.

 

LED사업은 1년 만에 29%,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27% 감소한 매출 67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일반조명용광원 등 저수익 제품 비중을 축소하고 차량용 조명모듈 등 성장성이 높은 제품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효율화하는 과정에서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간 매출은 3546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2.3%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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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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