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코로나19 확산에도 ‘수소모빌리티+쇼’ 정상 개최...“방역 철저”

URL복사

Thursday, February 13, 2020, 14:02:48

내달 18일 일산 킨텍스서 개막..수소산업 및 지역경제 영향 고려
의료인 상주 등 방역 시스템 구축..중국 방문자는 비감염 증명해야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 19의 확산 여파로 각종 행사가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달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될 ‘수소모빌리티+쇼’가 정상 개최됩니다. 주최 측은 수소산업 발전과 경제위축 최소화를 위해 계획대로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관람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방침입니다.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2020수소모빌리티+쇼’를 예정대로 3월 18일에 개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조직위는 임시회의를 거쳐 이 같은 일정을 최종 확정했는데요. 다만, 방역 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방역 시스템을 통해 관람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챙긴다는 계획입니다.

 

앞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시사업진흥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전시회 운영 권고안을 발표했는데요. 권고안에 따르면 전시회는 가급적 당초 계획된 일정으로 진행돼야 합니다. 대규모 전시회는 기업의 수출촉진과 내수활성화, 고용창출과 관광 진흥 등 국가와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다는 점이 고려됐습니다.

 

 

이에 따라 킨텍스에는 컨트롤타워인 대책본부가 세워지고 의료 관리자가 참가업체 관계자. 바이어, 관람객 등 모든 방문자들을 관리합니다. 전시장 주요 출입구와 화장실 등에는 손세정제와 마스크가 비치되며, 발열 여부를 감지하는 열화상 카메라도 가동됩니다. 또한 감염 의심자가 발생할 가능성에 대비해 응급의료시설도 완비할 예정입니다.

 

특히 조직위는 중국 등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국가의 인사나 그 지역을 방문한 사람은 제한적으로 입장시킬 계획인데요.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비감염자인 것이 증명된 경우에만 입장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정만기 조직위원장은 “무역전시회가 무균전시회로 운영되려면 전시주최자와 참여기업 등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의 자발적 협조가 중요하다”며 “조직위도 킨텍스 및 보건당국과 협력해 최선의 방역대책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수소모빌리티+쇼는 수소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기 위해 마련된 B2B 전시회입니다. 다음달 18일부터 20일까지 총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며, 수소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콘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