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코로나 19로 닫힌 지갑…車업계, 파격 할인혜택으로 ‘승부수’

URL복사

Monday, March 02, 2020, 11:03:21

정부, 6월까지 승용차 개별소비세 70% 인하..약 4700억 원 세금 덜 받는다
車업계는 보증기간 연장에 현금지원..옵션 무상장착·60개월 무이자 할부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자동차업계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와 완성차업체들은 개별소비세 인하 및 파격적인 구입 혜택을 내걸고 판매 회복에 승부수를 걸었습니다. 3월 한 달간 새 차를 구입하면 100만 원 이상의 할인은 물론, 편의옵션을 공짜로 달거나 보증기간도 무상연장할 수 있습니다.

 

2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모든 승용차에 대해 개별소비세 70%를 한시 인하해주기로 했습니다. 한시적 조세 감면을 통해 자동차 소비를 늘리겠다는 복안인데요. 개소세 인하 정책은 이달부터 6월까지 계속되며, 약 4700억 원의 세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성차업계도 정부의 개소세 인하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구입 혜택을 준비했는데요. 극심한 내수 부진에 빠진 완성차업계는 풍성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로 했습니다.

 

◇ 현대차, 아반떼·쏘나타·싼타페 등 주력차종 최대 7% 할인

 

먼저 현대차는 아반떼, 쏘나타, 코나, 싼타페 등 주요 인기 차종 약 1만 1000대를 대폭 할인합니다. 이번 할인 정책은 한정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계속되는데요. 차종별 할인율은 아반떼 5~7%, 쏘나타 3~7%, 코나 2~7%, 싼타페 4~7%입니다. 아반떼의 경우 1.5% 저금리 할부까지 더해집니다.

 

 

◇ 쌍용차, 국내 최장 보증기간 10년/10만km 제공..개소세도 전액 감면

 

쌍용차는 G4 렉스턴과 코란도, 티볼리 구매 시 국내 최장인 10년/10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블랙박스와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리스펙트 기프트 패키지도 무상 지원(최대 100만원 할인 선택 가능)됩니다.

 

또 전화 및 온라인 사전상담 고객들에게 전 모델 1.5% 우대할인 혜택(렉스턴 스포츠 1.0%)을 제공하는데요. 정부가 개소세의 3.5%를 감면해주기 때문에 쌍용차 고객들은 개소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아도 되는 셈입니다.

 

이 밖에도 노후차량 조기폐차 후 G4 렉스턴을 구매하면 150만원을 지원하고,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고객에게는 50만원을 할인해줍니다.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 신입생과 신규사업자 등 새출발하는 고객에게도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기존 쌍용차 고객이 신차로 바꿔도 최대 7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기로 했습니다.

 

 

◇ 르노삼성, XM3 잔가율 70% 보장…SM6 구입시 최대 245만원 현금지원

 

르노삼성이 이달 9일 출시하는 XM3를 구입하면 기존 잔가보장 할부 상품보다 높은 잔가율을 보장하는 ‘엑스피리언스’ 할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70%의 잔가율(1년 이내) 보장으로 차량 교체 주기가 비교적 짧고 월 상환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고객에게 유리한 XM3 전용 상품입니다.

 

또 이달 SM6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245만원에 달하는 현금이 지원됩니다. 아울러 5년이 지난 노후차 교체 시 50만원, 10년이 경과한 르노삼성 노후차 교체 시 8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QM6 구매 고객도 10년 경과 노후차는 50만원, 르노삼성 노후차는 8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옵션, 용품, 보증연장 등 구입비(GDe 150만원, dCi/LPe 50만원)와 현금 지원(GDe 50만원, dCi/LPe 20만원)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국지엠, 차종별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현금지원 및 최대 10% 할인

 

쉐보레 브랜드를 판매하는 한국지엠은 선수금과 이자를 없앤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선보입니다. 스파크와 말리부, 이쿼녹스는 36개월, 카마로 SS 50개월, 볼트 EV 60개월씩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무이자 할부와 더불어 현금까지 지원하는데요. 할부와 추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스파크 100만원, 말리부 180만원, 이쿼녹스 7%, 카마로 SS 10%, 볼트 EV 300만원 등을 할인하거나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아울러 신입·졸업생, 신규 입·퇴사자, 신혼부부, 출산·임신 가정, 면허 취득자, 신규 사업자 고객에게는 차종별로 20~3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기존 차량 보유기간에 따라 최대 7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다마스·라보 구입 고객은 20만원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