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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뉴트로 상품으로 '취향 저격'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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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0, 2020, 11:03:13

추억의 물건 증정도..델몬트 '보리차 물병'과 '라디오'
뉴트로 먹을거리 대표 주자 냉동 삼겹살 '할인 판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작년부터 ‘뉴트로(New-tro)’가 대한민국 최고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트로트를 즐기는 20·30세대가 늘어나고, 50년전 즐겨 마셨던 음료가 재출시돼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유통업계에서 기존의 낡은 것을 새롭게 재해석한 뉴트로 감성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뉴트로 상품들이 10·20세대에게는 SNS를 위한 소비를, 40·50세대에게는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감성적 소비를 일으켜 새로운 고객층을 만들 수 있다는 판단인데요.

 

1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월 뉴트로 제품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70%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에도 뉴트로 제품 판매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선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최초로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델몬트 레트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델몬트 오렌지 100(1.5L)과 포도 100(1.5L) 묶음 기획 세트로 구성됐는데요. 가격은 한 세트당 9900원으로 198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델몬트 주스 유리병도 증정합니다.

 

보리차 물병으로 유명한 델몬트 주스 유리병은 80년생 이후 세대에겐 추억의 물건입니다. 홈플러스는 뉴트로 감성을 좇는 소비자들에게 주효할 것이라고 예상돼 특별 제작해 제공합니다.

 

또한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에도 뉴트로 감성을 더했습니다. 동서식품이 서울 합정동에 선보였던 모카 골드의 다섯 번째 팝업 카페 ‘모카라디오’를 상품화해 사은품으로 증정하는데요. 해당 특별 에디션은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라디오증정 에디션(260T)’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만9800원입니다.

 

홈플러스 측은 "20·30세대 소비자에게는 낯선 아날로그 감성의 라디오를 제공해 신선한 자극을 선물하고 40·50세대에게는 커피와 함께 과거를 돌아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지난해 5월부터 약 2개월간 운영된 모카라디오는 실제 라디오 방송국처럼 모카 DJ와 함께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방문객들이 사연을 남기거나 직접 일일 DJ가 돼 라디오 방송 제작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뉴트로 감성 먹을거리의 대표주자 냉동삼겹살도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18일까지 냉동 옛날 복고 돼지 삼겹살(오스트리아산, 800g) 한 팩을 9990원에 선보입니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삼양라면 레트로 패키지 10만개를 한정 판매로 단독 진행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인 1960년대 삼양라면의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인데요. 가격 또한 그 시절만큼 저렴하게 한 봉(5+1입) 당 채 500원이 되지 않는 298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현재 삼양라면의 맛을 유지하고 있지만, 노란색 바탕과 한자와 혼용된 붉은색 글자의 상품명 등의 요소가 50대 이상 소비자는 추억을 떠올리게한다"며 "10·20세대는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기훈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는 “몇 해 전부터 이어진 ‘뉴트로’ 감성이 종로 익선동·중구 을지로등 낡고 쇠락했던 골목들을 부활시키는 등 올해에도 문화와 소비의 중심에 설 것으로 전망돼 이 같은 기획상품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뉴트로 트렌드와 접목시킬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감성 충족을 위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까지 매장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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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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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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