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라앉은 소비 심리 살린다” 롯데백화점, 4대 패션그룹 페어 진행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 4대 대형패션사 33개 브랜드 참석해 특별 혜택 제공
코로나 19로 침체된 국내 패션시장 활력 불어넣고, 고객 소비 심리 회복 위해 행사 진행
봄 옷을 살펴보는 고객. 사진ㅣ롯데백화점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백화점이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과 함께 봄맞이 행사인 ‘4대 패션그룹 페어’를 진행합니다.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 한섬의 타임·마인·랑방컬렉션·시스템 ▲삼성물산의 구호·르베이지·준지·빈폴 ▲바바패션의 지고트·더아이잗컬렉션·아이잗바바 ▲대현의 모조에스핀·듀엘·주크 까지 4대 대형패션사의 총 33개 브랜드가 참석합니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들의 20년 S/S 봄 신상품에 대한 특별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처럼 대형 패션브랜드들이 본격 봄 시즌에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돼 있는 국내 패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인데요.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이달 매출(1~22일)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4대 패션그룹 할인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4월 3일부터 봄 정기세일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합니다. 가라앉은 고객들의 소비 심리를 회복시켜 현재 유통업체들이 마주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4대 패션그룹 페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우선 행사 기간 중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행사와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롯데카드를 이용해 4대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30·60·100·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5·3·5·10·15·25·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한섬은 행사 기간 동안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5% 마일리지 적립에 5% 추가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선보입니다. 대현 역시 모조에스핀과 듀엘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물산에서는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구호·르베이지·준지 브랜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상가 대비 1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빈폴 브랜드 30·50만원 구매 시 3·5만원 금액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더불어 바바패션은 지고트·더아이잗컬렉션·아이잗바바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정상가 대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이번 행사 기간 중 단독 아이템 상품을 기획해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쇼핑 니즈가 있지만 언택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캘빈클라인 ▲DKNY ▲타미힐피거 ▲지고트 ▲더아이잗컬렉션 등의 브랜드의 경우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몰과 병행 전개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게 도울 예정입니다.

남종석 롯데백화점 여성패션팀장은 “봄 시즌이 시작됐지만, 신상품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의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협력사들의 신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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