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회장 신창재)이 비대면 영업 강화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나섭니다.
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증가에 맞춰 비대면 마케팅에 힘을 쏟고 원격 화상회의를 확대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디지털 트렌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과거의 소비 방식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교보생명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재무설계사(FP)를 위한 지원 대책도 마련했습니다. 신계약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앞당겨 지급하고 성과와 연계한 특별 자금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신인 FP들의 정착 수수료 지급 요건도 낮추기로 했습니다.
윤현열 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영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