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국민카드가 4월 한 달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나무사랑 챌린지 사업’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으로 모인 나무는 서울시에 후원합니다.
2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중점 경영전략 중 하나인 ‘ESG 기반 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캠페인 참여자가 집에서 심은 반려나무 사진을 찍어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나무사랑챌린지 ▲랜선나무심기 ▲삼천만그루나무심기 ▲KB국민카드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참여자 1인당 나무 1그루를 KB국민카드가 서울시에 후원합니다.
또 ‘나무사랑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나무 이모티콘’으로 댓글을 달면 참여자 10명당 나무 1그루가 후원으로 이어집니다. 캠페인을 통해 후원된 나무는 서울시의 도심 수목 조성사업에 사용됩니다.
이와 함께 KB국민카드는 직원들이 직접 기른 실내 공기정화용 반려나무를 아동 보육시설과 미세먼지 취약 계층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SNS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무 심기와 환경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