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20년 전인 2001년 1월부터 지금까지 한 주도 빠짐없이 매주 3건이 넘는 보험계약을 체결한 설계사가 있습니다. 바로 정금옥 교보생명 이천FP지점 프라임리더입니다.
20년 전만 해도 평범한 주부였던 그를 재무설계사(FP)의 길로 이끈 건 단 한 마디였습니다. ‘노력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것.
정금옥 FP는 아침 6시에 하루를 시작해 밤 10시까지 매일 20~25명의 고객을 만납니다. 설계사를 시작할 때부터 스스로 세운 원칙입니다.
“매일 20명 이상의 고객을 만나면 1년에 한 고객을 2~3번 정도 볼 수 있어요. 오랜 기간 고객과 마음을 나누다 보니 이제는 가족만큼 가까워 졌어요.”
그가 관리하는 고객은 3000여명. 결코 적지 않은 숫자임에도 고객의 이름과 직업, 가족관계 등을 술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에도 꾸준히 고객을 찾는 습관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는 이천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수입의 반을 떼 판로가 막힌 농산물, 과일 등을 구입해 다른 고객에게 선물합니다.
그의 최종 목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알고, 보험을 통해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정 FP는 “고객이 보험을 잘 유지해 보장 혜택을 누리도록 돕는 것이 사명”이라며 “보험을 통해 어려운 일을 극복한 고객이 고마움을 전할 때 큰 보람을 느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뚜렷한 목표를 갖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다 보니 지금까지 오게 된 것”이라며 “건강이 허락한다면 오랜 기간 활동하며 후배들에게 모범적인 발자취를 남기고 싶어요”라고 소회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