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마트24가 ‘경영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지원제도 안내센터를 운영합니다.
3일 이마트24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지원안이 발표됨에 따라 가맹점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안내센터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이마트24 정부지원제도 안내센터는 정부가 제공하는 금융지원(긴급 경영자금 지원·보증·대출 연장 등)과 세금 관련 지원 등 사업자를 위한 지원과 함께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정리해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또 정부지원제도 관련해 문의가 있는 가맹점은 유선으로 안내센터 직원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요. 세제 혜택을 위한 증빙자료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안내센터 개설에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확산, 유흥가 고객 감소, 대학과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매출이 감소되는 가맹점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운영자금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는데요. 운영자금을 요청한 가맹점에 200만원을 무이자로 지원했으며 지원금액은 총 40억원이 집행됐습니다.
운영자금을 지원받은 가맹점은 영업을 진행한 후 일반적으로 매출 지수가 높아지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에 걸쳐 분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마트24는 전국 가맹점의 안전한 영업을 위해 경영주와 근무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4만 5000여개 마스크를 전국 매장에 무상지원했습니다.
더불어 이마트24는 어려운 때일수록 움츠리기 보다 적극적인 정비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올해 선보인 운영관리서비스 도입 점포에 대해 환경개선에 힘쓸 예정입니다.
이마트24는 해당점 환경개선 이후 지속적인 노후점포 관리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이마트24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3월에 이어 이달 한 달간 1380여종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먹거리와 생필품을 강화하는 등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