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다음주 분양소식] 전국 14곳, 7066가구...‘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등

URL복사

Saturday, June 29, 2019, 06:06:00

청약 14곳·견본주택 개관 3곳·당첨자 발표 10곳·계약 9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 장마철에도 분양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7월 첫째 주 청약물량은 전국 14곳 7066가구다. 견본주택은 3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 발표는 10곳, 계약은 9곳에서 진행된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7월 2일 ▲서초그랑자이 등 1곳, 3일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평택 고덕 하늘채 시그니처 ▲안양 한양수자인 평촌리버뷰 ▲대구 e편한세상 두류역 ▲전남 순천 한신더휴 등 5곳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이어 4일 ▲인천 운서역 반도유보라 ▲대구 월성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대구 빌리브 메트로뷰(아파트, 오피스텔) ▲ 대구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 ▲광주 무진로 진아리채 리버뷰 ▲전북 배산 신일 해피트리 ▲강원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 등 7곳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이어 5일 ▲용인 힐스테이트 광교산 등 1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 단지로는 제일건설이 경기 판교 대장지구에 공급하는 ‘성남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가 있다. 이 단지는 A5 블록은 지하 3층~지상20층(589가구), A7·A8 블록은 지하 3층~지상 20층(4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에서 용인서울고속도로(서분당 IC),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으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도보권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있다.

 

롯데건설은 다음 달 5일 경기 이천시 안흥동 266-2번지 일원에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84~142㎡ 아파트 299가구, 오피스텔 180실 등 479가구로 구성된다.

 

차량을 이용해 경강선 이천역에 접근할 수 있다. 경강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47분 가량 소요된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가 2021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모두 5일 개관한다.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아파트, 오피스텔) ▲전남 조례2차 골드클래스 시그니처 ▲춘천 우두지구 EG the1(1차) 등 3곳이 문을 열고 수요자를 맞이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