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빌사남TV] ‘한국판 비벌리힐스’ 강남 셀럽들의 동네는 어떤 곳?

URL복사

Monday, April 06, 2020, 11:04:03

[빌사남TV] 강남 빌딩 드라이브 스루 투어 ②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주요지역’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강남 대로변이죠! 청담동부터 학동역까지, 투자자들이 가장 눈독 들이는 빌딩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청담동

 

여기는 청담사거리. 사거리마다 랜드마크 건물이 있죠. 이 버버리건물부터 압구정로데오역까지는 ‘청담동 명품거리’가 형성돼 있습니다. 저는 다만 땅의 용도를 중시하긴 해요. 이 명품거리가 평당 3억원인데 저라면 상업지나 노선상업지를 살 것 같아요.

 

도산대로 이면에는 먹자상권이 형성돼 있습니다. 좌측에 최지우 씨 건물이 있네요. 이 동네는 집주인도 잘 안 바뀌더라고요. 사시던 분들이 계속 살고 계세요. 그리고 재미난 게, 여기는 (입주를 하려면) 인터뷰를 거쳐야 한 대요. 돈만 많다고 입주할 수는 없는 거죠.

 

 

그리고 여기는 이미연 씨 건물이 있고 바로 옆은 FNC건물. ‘청담동 106-7번지 외 6필지 신축공사’가 눈에 띄네요. 한강 조망이 가능한 고급주택을 짓고 있는데, 공원도 가깝고 청담동에 워낙 신축빌라가 없어 금방 분양 될 것 같아요. 특히 자산가들에게 인기가 좋겠네요.

 

새로 신축한 비씨 건물은 임대가 많이 들어왔군요. 저희가 중개했던 건물들이 보일 때, 뭔가 뿌듯해요. 자부심도 생기고 마치 내 건물 같아 가끔 건물주들에게 전화로 안부도 묻곤 합니다.

 

삼성동

 

이제 영동대로를 타고 삼성동으로 가볼게요. 80년대에는 여기가 물에 자주 잠겨 진흙 밭이었대요. 아는 분이 당시에 여대생과 뚝섬에서 데이트 후 나룻배를 타고 영동대교 남단에 와서 이 동네를 걸어가는데 다 뻘밭이었던 거죠. 그래서 다 도망갔다고 하네요.

 

영동대로를 타고 봉은사역으로 가고 있는데 옆에 명문학교인 경기고교가 보이네요. 예전에 강남 개발할 때 가장 먼저 한 것이 학군을 옮긴 거예요. 그것 때문에 강남 개발이 더 활발하게 됐던 것 같아요.

 

 

삼성동은 광고판 화질이 끝내줘서 지나면서 놀라요. 뉴욕 타임스퀘어 가면 광고판이 엄청 잘 돼 있잖아요. 강남구청이 삼성역 인근을 뉴욕의 타임스퀘어처럼 만들겠다고 나서면서 광고판이 생겼어요.

 

저는 특히 SM타운 광고판 화질이 너무 좋아 볼 때마다 놀랍니다. 광고료도 기본 억이 넘어갈 거예요. 광고판 없이 건물만 보면 딱딱했을 텐데, 일률적인 모습도 벗어나고 별도의 수익도 창출하니 일석이조네요.

 

학동역

 

학동역 인근은 사무실이 많아요. 이곳이 출퇴근 시간에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이유죠. 7호선은 부천, 노원까지 연결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노선입니다. 대로변 이면도 거의 사무실이고, 저기 전지현 씨 건물이 보이네요.

 

이쪽 블록은 1종 주거지역인데 건물 면적이 대체로 커요. 강남구청역 가는 길 바로 이면에 ‘코로나 19 장기화로 상가 임대인분들에게 임대료 인하를 간곡히 호소합니다’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요즘 이렇게 임대료 인하 캠페인을 많이 하네요. 건물주들에겐 임대수익뿐만 아니라 상생도 중요하거든요. 임차인이 장사가 잘돼야 임대료도 잘 내고 서로 잘 돼야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이런 상황에선 많은 건물주분들이 임대료 인하에 협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남구청 이면으로 가는 길에는 대로변 이면 10미터 도로변에 상권이 형성돼 있어요. 저는 학동역이나 강남구청역을 좋아합니다. 1층에 근생시설이 있고 나머지 사무실은 임대를 줄 건물이라면 (투자 가치가) 괜찮다고 봐요. 여기가 워낙 사무실 수요도 많고 사옥쓰기도 좋아서 오히려 위층까지 근생시설로 채운 것보단 사무실이 있는 게 낫거든요.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