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편리미엄 제품 매출 최대 18배 ↑

식기세척기·간편식 등 제품 매출 급증..효율성과 편리함 추구
위메프 3월 편리미엄제품. 이미지ㅣ위메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프리미엄에 편리함을 더한 ‘편리미엄’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위메프의 지난 한 달간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7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다양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특히 가전제품 구매 시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필수 주방가전으로 떠오르는 식기세척기는 18배가량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가사 노동을 줄이면서 고온 세척과 살균 기능으로 위생까지 챙길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몇 년째 꾸준히 인기인 의류관리기는 10배, 로봇청소기는 3.4배 늘었습니다. 가스가 나오지 않아 실내 공기 질에 도움을 주는 전기레인지도 2.3배, 기름 없이 조리할 수 있어 건강과 편의성을 잡은 에어프라이어도 1.5배 늘었습니다.

편리미엄은 식품에서도 나타났습니다. 간단히 데워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매출은 1~2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3배 이상 증가했는데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이 포장된 쿠킹박스 역시 3배 늘었습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사 부담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려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편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가사노동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편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위메프는 오는 12일까지 ‘디지털위크’를 진행합니다. 편리미엄 주방가전 제품을 포함한 디지털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데요.

주요 제품은 ▲삼성 전기레인지 ▲SK매직 식기세척기 ▲오쿠 에어프라이어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브라바 물걸레 로봇청소기 등을 특가에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10% 할인 쿠폰과 카드사별 추가 쿠폰, 장바구니 쿠폰을 더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