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세탁기와 건조기를 합친 LG전자 세탁건조기가 출시 초기 좋은 시장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일체형 설계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따로 설치할 때보다 조작이 간편하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운 제품입니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출시한 ‘트롬 워시타워’가 판매량 1만 대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지난 2015년 선보인 ‘트롬 트윈워시’가 1만 대 판매에 12주가 걸렸던 데에 비해 트롬 워시타워 판매 속도는 3배 이상 더 빠르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LG전자는 기존 ‘스페이스 블랙’과 ‘릴리 화이트’에 이어 ‘샌드 베이지’, ‘코랄 핑크’, ‘포레스트 그린’ 등 새로운 색상 3종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세탁건조기입니다. 동급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밀리미터) 낮습니다.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조작부를 제품 중앙에 뒀습니다.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로 세탁기와 건조기 조작부가 통합된 형태입니다.
또 다른 특징은 세탁기와 건조기간 연결이 쉽다는 점입니다. 별도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이나 유선 연결이 없이도 세탁코스에 따라 건조코스가 알아서 설정됩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원바디 디자인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를 앞세워 프리미엄 의류관리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