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홈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의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대형할인점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스페셜’ 등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홈플러스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점수 75.3점을 받았다. 이로써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엔 최근 1개월 이내에 2회 이상 대형마트를 이용한 고객 약 3만 3700명이 참여했다. 평가 항목은 ▲기본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가지 영역이다.
홈플러스는 기본서비스를 비롯해 신뢰성·친절성·적극 지원성(고객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 등 전체 7개 영역 중 6개 항목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홈플러스는 “서비스품질 관련 각 영역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을 결합한 ‘홈플러스 스페셜’을 선보였다. 변화하는 고객 소비패턴에 맞춘 매장 형태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홈플러스 스페셜’ 오픈 1주년을 맞아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연내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4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수상으로 홈플러스의 서비스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 수준을 넘어서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본으로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