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tv 아이들나라 온라인 커뮤니티 개설

자사 IPTV 가입자 대상..육아관련 온·오프라인 행사 열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인터넷TV(IPTV)에서 제공하는 육아 관련 콘텐츠 서비스 ‘U+tv 아이들나라’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했습니다.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녀 교육에 대해 소통하는 공간을 마련한 건데요. 소통 창구로서 일종의 ‘소셜’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려는 방안으로 풀이됩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커뮤니티 ‘유플맘 살롱’을 열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영유아 대상 IPTV 미디어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 가입자 대상입니다.

LG유플러스는 “U+tv 아이들나라 주 고객층이 3세에서 7세 자녀를 둔 부모라는 점에 착안해 유플맘 살롱을 개관했다”며 “재테크·부동산·유아교육 등 어떤 주제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커뮤니티 ‘유플맘 살롱’을 열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사진은 유플맘 살롱 회원들이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사진 | LG유플러스

이어 온라인 커뮤니티 도입 배경으로 “최근 취향 공유 및 친목 도모를 위해 오프라인 모임을 하는 ‘살롱 문화’가 새로운 유행으로 떠오르고 있어 이 같은 공간을 기획했다”며 “정해진 기간 일방적인 미션을 부여하고 시상하는 일회성 방식에서 탈피하고 무기한 소통창구라는 차별점을 뒀다”고 설명했습니다.

유플맘 살롱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우선 ▲육아·재테크 등 회원이 직접 정하는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랜선 전문상담’ ▲U+tv 아이들나라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와 아이맞춤 서비스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아이들나라 연구소’를 진행합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맘 살롱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를 향후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에 반영할 방침입니다. 최종 회원 70명은 지난 2월 27일부터 4월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모집한 지원자 700여 명 중에서 뽑았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