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스타일러, 마스크 바이러스 99.99% 이상 제거”

바이러스 99.99% 제거..관리 후에도 KF94 마스크 성능 유지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제품 사진.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가 마스크 관리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에 마스크를 넣고 살균 기능을 실행한 결과 마스크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바이러스는 제거했습니다.

LG전자는 가전제품에 탑재한 살균 기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고온 증기를 이용한 살균 기능 경쟁력을 앞세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높아진 위생 가전 수요에 대응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LG전자는 18일 “트롬 스타일러가 의류뿐만 아니라 마스크의 바이러스도 99.99% 이상 제거한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LG전자가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진행한 시험결과 트롬 스타일러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는 인플루엔자A(H3N2),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코로나(PEDV) 등을 99.99% 이상 없앴습니다. 실험에 사용된 PEDV는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와는 다른 바이러스입니다.

마스크를 대상으로 같은 코스로 실험한 결과 동일한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제거했습니다. 시험은 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보건용 KF94 마스크와 비말을 걸러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면마스크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트롬 스타일러로 살균해도 마스크 성능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에서 스타일러에 KF94 마스크를 넣고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를 1회에서 3회 사용한 후 측정한 결과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비율인 분진포집효율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편한 정도인 안면부흡기저항 등이 KF94 등급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트롬 스타일러가 제공하는 신개념 의류관리문화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