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내수살리기 나선 백화점 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URL복사

Monday, June 22, 2020, 09:06:04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26일부터 12일까지..최대 70% 할인 행사
중소기업 제품 판매·특산물 사은품 증정·패션 업계 활로 개척에 나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백화점 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내수 경기를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패션 업계 판매 활로 개척 등으로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주요 백화점들은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등입니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7일간 전국 점포에서 진행하며 각 점포 특성에 맞춘 특별 행사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이 진행하는 동행세일 대표행사는 ‘슈즈(Shoes)페어’입니다.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 90여개 슈즈 관련 브랜드 본매장에서 진행합니다.

 

슈즈페어에서는 ▲탠디 ▲닥스 ▲게스 ▲토박스 ▲크록스 등 25개 브랜드에 특별 마진을 적용해 상품 할인율과 세일률을 최대로 높였는데요. 소다, 미소페, 락포트 등 18개 브랜드는 백화점 업계 단독으로 행사 기간 중, 기존 매장 세일 행사에 10% 추가 할인을 진행해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아울러 여름을 맞이 ‘썸머뷰티풀데이’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오는 26일에서 28일까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입생로랑, 랑콤, 키엘, 비오템 등 7개 브랜드에서 20·40·60·100만원 구매 시 20%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진행되는 ‘와인페스타’는 2~5만원 가격대 와인을 판매하고, 세일기간 중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딤채 에어컨 구매고객에게 8% 상품권 증정, 추가 2% 엘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지역 농가·중소 브랜드·지역 예술인과 손잡고 동행세일에 나섭니다. 동행세일과 함께 26일부터 남성, 여성, 아동, 스포츠 등 패션 의류는 물론 생활, 식품까지 전 장르에 걸친 브랜드 세일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선 신세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산지 식품을 매입해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농산물 사은품은 경북 고령과 충남 서천 지역에서 수매한 ‘참깨’와 ‘들깨’로 ▲참기름·들기름 세트 ▲완도멸치 4종 세트 ▲만전 김 세트 ▲오미베리까지 총 4가지입니다. 지역 특산물 사은품은 세일기간 주말(금, 토, 일)에 신세계 제휴카드인 신한, 삼성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6일부터 총 4주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패션업계를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이달 26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31개 패션브랜드가 참여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을 열고,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아드레아바나 ▲엠씨 ▲BCBG ▲르샵 ▲온앤온 ▲캠브릿지 ▲슈페리어 ▲블랙야크키즈 등 여성, 남성, 아동, 골프 등 모든 장르 의류 브랜드가 총출동해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어 다음 달 3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강남점에서는 중소기업 브랜드 총 30여개가 참여하는 ‘동행마켓’이 열릴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큰 피해를 본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전시도 준비했습니다. 센텀시티점에서는 내달 9일부터 22일까지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 부산·경남 지역 30개 화랑 대표작 200여점을 전시·판매할 예정인데요. 광주(7/16~27)와 대구점(7/17~27)에서도 백화점 내 갤러리 공간을 활용해 지역 작가들의 대표작을 전시·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동행세일’을 진행합니다.

 

우선, 목동점·신촌점·충청점 등 3개 점포에서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진행하는데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 10~50여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점포별 행사 기간은 ▲충청점(6/26~28) ▲신촌점(7/1~12) ▲목동점(7/10~12) 등입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를 위한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서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고, 영캐주얼·아웃도어·남성패션 등 50여개 브랜드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동행세일 기간 현대백화점 여름 정기 세일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하는데요. 또 랑방·멀버리·로샤스·무이 등 7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도 함께합니다.

 

이밖에 ▲나이키·아디다스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스포츠 대전(6/26~28, 천호점·신촌점) ▲여름 속옷 할인전(6/29~7/3, 디큐브시티) ▲골프 의류 특가전(7/3~5, 목동점) 등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약 200여개 브랜드가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참여합니다. 최대 10%에서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메종마르지엘라(20%), 필립플레인(20~30%)등 명품 브랜드들이 시즌오프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엠포리오아르마니(30%), 막스마라스튜디오(30%), 에르마노설비노 등 다수 인기 브랜드들이 세일 행사에 참여하고, 수원 컨벤션센터 보행광장 1층에 위치한 프레피룩 브랜드 간트에서는 20년 봄·여름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타임월드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이 세일에 참여합니다. 대표 브랜드로 ▲오프화이트(~30%) ▲비비안웨스트우드(~30%) ▲겐조(~20%) 등이 있는데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명품 의류·레더 특집전을 진행하며 휴고보스, 듀퐁슈즈 등 브랜드 이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센터시티에서는 대한민국 동행 세일 기간 동안 코치, 발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20%~50% 세일에 참여합니다. 골든듀 매장에서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베스트 셀링 아이템 31% 할인과 캐럿, 리미티드 제품을 제외한 전 제품 2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를 통해 움츠러든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히며 “협력사, 유통업체, 고객이 모두 같이 힘을 모아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고 ‘함께 멀리’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