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국 수백만 개 로켓배송 상품 모두 소독한다

로켓배송 완료 직전 무독성 살균제로 소독 진행
상품소독 자동 알림앱..5분 뒤 배송완료 메시지
쿠팡맨이 고객에게 로켓배송 상품을 배송하기 직전에 상품을 살균소독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쿠팡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쿠팡이 로켓배송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강화합니다.

23일 쿠팡에 따르면 이제부터 전국 수백만개 ‘로켓배송 상품’은 배송이 완료되기 직전에 살균소독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상품이 고객에게 배송이 완료되기 전에 직원이 휴대용 살균제로 상품을 소독하는데요. 살균소독이 완료된 상품은 고객에게 비대면으로 전달됩니다.

쿠팡은 배송직원이 상품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철저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자체기술을 통해 알림앱 시스템도 개발했습니다. 배송직원이 사용하는 전용앱에 배송 완료 후, 살균소독을 알리는 팝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되는데요. 고객에게 발송되는 배송완료 문자도 소독제 건조 시간을 고려해 배송 후 5분 뒤 자동 발송됩니다.

현재까지 택배 상자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이 보고된 사례는 없는데요. 쿠팡은 앞으로 고객 안심을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입니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고객이 안심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모든 안전 조치를 취할 것이다”이라며 “쿠팡은 전국으로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소독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고객과 직원 대상 안전 조치를 실행할 것이며, 모든 업계가 이런 노력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향후 실행하는 조치를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쿠팡은 법률이나 정부의 지원 대상에서도 제외된 단기직(일용직) 직원들에게 국내 최초로 100만원 생활안정자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