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음성 영상 상담 기능 도입

이용자 목소리 반영해 지식iN 어플리케이션서 활용 가능한 음성·영상 상담 기능 업데이트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가 어제 오후,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업데이트 완료했습니다. 이미지 | 네이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 ‘지식iN eXpert(엑스퍼트)’가 지난 22일 음성과 영상 상담 기능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그 동안 엑스퍼트는 ‘톡톡’을 활용한 텍스트 기반의 상담 환경을 제공해왔는데요. 상담 카테고리의 종류가 점차 다양해져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최적화된 상담 방식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지식iN 엑스퍼트는 지난해 11월 ▲노무 ▲세무 ▲마음상담 세 개 상담 분야로 시작했습니다. 전문지식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을 크게 확장시키며 호응을 얻어왔는데요. 현재 총 57개 상담 카테고리에서 이용자와 전문가 간의 연결을 돕고 있습니다.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는 약 2300명에 달합니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모바일 지식iN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음성·영상 상담 전용 상품을 새로 등록하거나, 기존 상품에 대해서는 설정을 변경해 이용하면 됩니다.

이용자는 상품설명에서 음성 또는 영상 상담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상담 시에는 ‘보이스 톡’, ‘페이스 톡’처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업데이트 이전부터 이용자 목소리를 통해 필요성이 제기됐던 기능입니다. 특히, 음성 상담 기능은 ▲마음상담 ▲연애 ▲운세/사주 등 이용자와 전문가 간 정서적인 교감이 중요한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일 예정입니다. 영상 상담 기능은 ▲운동 ▲취미 ▲IT 등 이용자의 상담 목적이 ‘How-to’에 집중된 분야에서 원활한 소통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How-to(하우투)’란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은 게시물을 일컫는 신조어로, 주로 짧은 분량의 정보성 비디오를 지칭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네이버 지식iN 강춘식 리더는 “지식iN은 이용자가 원하는 상담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반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스러운 지식공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식iN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활용해 상담한 이용자가 후기를 작성할 경우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7월 18일까지 진행합니다.

엑스퍼트 내에서 후기를 남긴 이용자 누구에게나 2000원을, SNS에 후기를 올린 이용자에게는 선착순 2만명까지 3000원을 지급하며, 정성스럽게 리뷰를 작성해준 10명을 추첨해 1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