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 대구지역단 찾아 ‘동심협력’ 강조

URL복사

Tuesday, June 23, 2020, 17:06:19

올해 첫 영업현장 순방..FC·임직원 격려
코로나19 이겨내고 목표달성률 1위 차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은 지난 22일 올해 첫 영업현장 순방지로 대구지역단을 찾아 FC와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어 대구지역 코로나19 국가지정 전담병원인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의 서영성 병원장을 초청해 ‘동심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한 사례를 들었습니다.

 

ABL생명은 올해 사내 슬로건으로 ‘하나의 목표와 비전을 갖고 마음을 모으고 협력하자’는 뜻의 ‘동심협력(同心協力)’을 선정하고 저금리 기조와 저성장,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을 협력으로 이겨내기 위한 ‘동심협력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ABL생명의 올해 5월 기준 13회차 설계사 정착률은 57.5%로 업계 최상위 수준이며 종신·보장성 상품 판매 비중은 73.8%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 회사의 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비율은 1분기 기준 256%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BL생명은 대구지역의 급속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월 24일부터 2주간 고객과 FC, 직원 보호를 위해 대구지역단 산하 지점과 고객센터를 폐쇄한 바 있습니다.

 

대구지역단은 사무실을 사용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FC들이 자발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차츰 영업력을 회복했고 지난달에는 전국 지역단 중 목표달성률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ABL생명은 이날 회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지역단에서 정례 이사회를 개최했다. 시예저치앙 사장은 회사 대표로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이사회를 주재했습니다. 이후 대구지역단 FC와 임직원들을 만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듣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이날 특별 강사로 초청된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은 “전례 없던 코로나19 치료에 앞서 두려움도 있었지만 ‘우리가 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은 병원의 모든 직원들과 전국 각지에서 모인 의료진들의 협력 속에 넉 달 가까이 환자 1044명을 치료하고 940명이 완치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서로의 출신지와 지위는 묻지 않고 오직 동료로 협력하고 헌신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지난 6월 15일 일반진료를 재개했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매일 병원 전체에 고강도 멸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현 상황을 소개했습니다.

 

서 원장은 “기업에서도 현장과 본사가 하나 돼 협력하고 초심을 잃지 않는다면 영업현장이 처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시예저치앙 사장은 “저금리와 저성장, 새로운 회계제도 도입,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펼쳐질 변화에 대비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협업 문화 정착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의 강의에서 체득한 ‘동심협력’의 메시지를 토대로 ABL생명이 건강한 협업 조직 문화를 정착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최상의 보험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예저치앙 사장의 이번 대구지역단 방문은 한국질병관리본부와 ABL생명 위기관리 지침에 따라 참석자 간 2미터 거리 유지, 마스크 착용, 실시간 소독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이뤄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